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차메디텍, 국내 의료진 대상 ‘셀터미 리바이브’ 본격 홍보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08-29 09:40:27
  • 수정 2023-08-29 11:45:56
기사수정
  •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코리아 의료기기 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 본격화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메디텍이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스킨부스터 ‘셀터미 리바이브’ 시리즈 3종에 대해 본격 홍보에 나섰다.


셀터미 리바이브 시리즈는 차메디텍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토피컬 스킨부스터(Topical Skin Booster)’다. 토피컬 스킨부스터는 찌르지 않고 바르는 것만으로 기저막에 유효성분을 전달하는 방식의 스킨부스터로, 병의원에서 안전하게 처치할 수 있다.


차메디텍은 니도겐(Nidogen) 성분을 담은 ‘셀터미 리바이브 N’, 인체 유산균 유래 엑소좀을 담은 ‘셀터미 리바이브 EX’에 이어 8월 폴리카프로락톤(Polycaprolactone)을 담은 ‘셀터미 리바이브 PCL’을 출시해 각각의 적응증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군을 구성했다.


차메디텍은 20일(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제 13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SUMMER WORKSHOP’에 참가해 ‘셀터미 리바이브’ 시리즈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워크샵에서 나음피부과 구본철 원장은 ‘점점 더 날카로워지는 스킨부스터: 분리된 적응증에 따른 Nidogen, Polycaprolcatone, Exosome의 사용법’을 주제로 발표했다. 구본철 원장은 “최근 스킨부스터 시장은 효과에 집중해 특정 적응증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차메디텍의 셀터미 리바이브 시리즈는 분화된 적응증에 대한 맞춤형 토피컬 스킨부스터 제품으로 구성됐다”며 “셀터미 리바이브 PCL은 커지고 늘어난 모공을 집중 케어하고, 셀터미 리바이브 EX는 인체 유산균 추출 엑소좀을 사용해 염증성 병변이 있거나 약해진 피부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조은경 차메디텍 H&B사이언스센터장은 피부의 기저막(基底膜, Basement Membrane Zone, BMZ)이 피부 항상성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이론을 기반으로 기저막을 구성하는 4대 핵심 단백질 중 하나인 니도겐을 원료화하는데 성공했으며, 이를 토대로 셀터미 리바이브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차메디텍 김석진 대표는 “이번 대한피부항노화학회를 시작으로 해외 수출도 추진해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에 걸맞은 K-뷰티 선도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MOU 체결식 기념사진. 김상훈 서울대 경영대학 학장, 오진용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코리아 대표 (왼쪽부터)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코리아(Johnson & Johnson MedTech Korea)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이 의료기기∙기술 분야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하는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리더 양성과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해 양측의 인프라와 자원들을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코리아의 임직원을 위한 약식 MBA 과정이 개설 및 운영된다.


이 과정은 헬스케어 업계와 관련된 다양한 경영학 이론과 실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합해 임직원들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특히 재무, 마케팅, 전략, 경영 윤리, 인사, 거시/미시 경제학에 이르는 필수적인 소양과 지식의 교육을 통해 차후 국내 헬스케어 산업을 이끄는 전략적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또 양측은 국내 헬스케어 산업 분야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인턴십 과정을 위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오진용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 북아시아 총괄사장은 “기술 혁신으로 인해 의료기기 산업의 저변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배움이 필요한 시대”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의료산업을 이끄는 미래 핵심인력을 배출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