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상처유형별 맞춤형 습윤드레싱 ‘리큐덤’ 6종 출시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3-05-02 16:09:45
  • 수정 2023-05-08 21:42:59
기사수정
  • 일동제약 2형 당뇨병 복합제 ‘큐턴정’, 메트포르민과 병용요법으로 5월부터 급여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코로나19 방역 완화로 외부 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상처 케어를 위한 습윤드레싱 '리큐덤' 6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리큐덤은 각기 장점과 규격이 다른 6가지 라인업으로, 움직임이 많은 가벼운 상처부터 화상이나 깊은 상처까지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세부적으로 리큐덤 EX(움직임 많은 가벼운 상처) 리큐덤 밴드 혼합형/단일형 2(손가락 등 작은 상처) 리큐덤 폼(진물 나는 깊은 상처) 리큐덤 번(화상 및 깊은 상처리큐덤 케어스팟(얼굴 상처 및 트러블 부위) 등이 있다.

 

이를 위해 맞춤 공법이 적용됐다. 움직임이 많은 곳에 부착시키기 위해 피부주름공법을 적용해 접착력을 높였다. 손가락 등 물이 자주 닿는 부위에는 세안 및 샤워를 할 수 있게 방수 처리했다. 이와 함께 가장자리를 얇게 처리한 베벨링공법을 통해 부착 후에도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자연스러운 밀착력을 부여했다.

 

이와 함께 얼굴에 부착하는 케어스팟은 핑거픽기술을 도입, 손에 닿지 않아 위생적이고 사용이 간편하다. ·번 제품은 지혈 반응을 촉진하는 알긴산나트륨, EX·밴드는 상처 회복 시간을 단축시키는 센텔라추출물을 함유해 적절한 습윤 환경 조성과 빠른 상처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전제품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을 포함하고 자외선 차단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상처 치유 과정에서 색소 침착은 물론 상처 부위 자극을 최소화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리큐덤 브랜드 담당자는 리큐덤은 상처 및 부위별로 최적화된 6종의 라인업으로 출시돼 가벼운 상처부터 깊은 상처까지 모두 케어가 가능하다, “습윤드레싱 자체의 효능·효과에 집중한 리큐덤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상처 케어를 받아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의 2형 당뇨병 복합제 ‘큐턴정’

일동제약의 2형 당뇨병 치료용 복합제 ‘큐턴정5/10밀리그램’이 5월 1일부로 2제 요법을 2~4개월 이상 투여해도 당화혈색소(HbA1c)가 7% 이상인 경우 메트포르민과 병용할 수 있는 3제요법 약제로서 보험 급여를 적용받게 된다. 급여가격은 정당 833원으로 정해졌다.  


이 약은 DPP-4 억제제인 삭사글립틴(오리지널 아스트라제네카 온글라이자정 5밀리그램)과 SGLT2 억제제인 다파글리플로진(오리지널 아스트라제네카 포시가정 10밀리그램) 두 가지 성분을 조합한 복합제이다. 


큐턴정은 2016년과 2017년에 각각 유럽의약품청(EMA),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 허가를 취득하였으며, 국내에서는 2017년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 허가 후 2021년 출시됐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3상 결과, 메트포르민과 삭사글립틴 또는 메트포르민과 다파글리플로진 조합의 2제 병용요법에 비해 메트포르민과 삭사글립틴+다파글리플로진 3제 병용요법이 당화혈색소(HbA1c)를 더 유의미하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동제약은 큐턴은 다파글리플로진과 DPP-4 억제제 조합의 시중 복합제 중 유일하게 두 가지 유효 성분 모두 오리지널(포시가·온글라이자)에 기반한 약제라고 강조했다. 또 메트포르민을 포함한 3제 병용 시, DPP-4 억제제와 SGLT2 억제제를 각각 단일 성분 제제로 처방하는 것보다 약제비가 저렴하다는 경제적 이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유한양행, 세제·섬유유연제·탈취제 기능에 향기 부스터까지 담은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 출시


유한양행의 향기 품은 캡슐 세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

유한양행이 섬유유연제의 향기를 품은 퍼퓸 캡슐세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4챔버 형태의 캡슐에 세탁세제, 탈취제, 섬유유연제 및 향기 부스터를 각각 담았다. 사용이 편리하고 건조기 시트 역할까지 한 번에 해결해 경제성까지 잡은 고기능성 세제다.  


6배 초고농축으로 한 캡슐로 수건 약 45장 세탁 분량을 해결할 수 있다. 재오염 및 이염 방지가 가능한 컬러 프로텍트 기술을 적용해 흰옷을 더 하얗게, 색깔 옷은 더 선명하게 만들어준다.


탈취제 기능은 암모니아 등 불쾌한 냄새 원인균을 99% 잡아준다. 데오클리닝 시스템이 적용돼 미세먼지나 황사, 장마로 인해 실내건조가 불가피한 경우에도 빨래가 잘 마르게 한다.


신제품은 시간이 지나도 깨끗함과 순수함이 유지되도록 유럽의 전문 향료사가 만든 빨래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파우더리향을 적용했다. 기존 자사 캡슐세제 대비 향이 2배 강화됐으며, 풍성한 향은 자연건조는 물론 건조기 사용 후에도 21일간 지속된다.

또 CMIT, MIT 등 걱정성분(유해성분) 32가지를 첨가하지 않았고, 피부자극테스트는 물론 국내 캡슐세제로는 드물게 이탈리아 비건인증까지 완료해 안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기능성, 경제성은 물론 믿을 수 있는 성분을 담은 진정성까지 확보한 캡슐세제”라며 “조만간 GS홈쇼핑 온라인몰에서 최초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