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대표 사장 승진 ... 차바이오텍, 오상훈·이현정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04-03 11:23:58
  • 수정 2023-04-12 00:46:12
기사수정
  • 휴온스그룹, 정기 주총 ... 일양약품 김동연 부회장 승진 ... 일동제약 전무 배용찬 등 4월 정기 인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4월 1일 자로 정재훈 대표이사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정재훈 신임 사장이 전문경영인으로서 경영 전반에 관한 통찰력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지주사 전환 이후 처음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회사의 지속성장을 이끌었다”라며 “창의적인 기업문화 내재화와 정도경영 정착에 기여해 성과원칙에 따라 승진했다”고 설명했다.

정 사장은 성균관대 약학대 석사 이후 동아제약 운영기획팀장(2011), 동아쏘시오홀딩스 비서실장(2013), 정도경영실장(2019), 부사장(2021) 등을 거쳤다. 그는 향후 바이오, 디지털헬스 등에서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개방형 연구개발(R&D) 투자로 사업경쟁력을 확보해 동아쏘시오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오상훈·이현정 차바이에톡 각자대표 (왼쪽부터)


차바이오텍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오상훈 단독 대표이사 체제를 오상훈·이현정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했다. 차바이오텍은 두 대표가 각각 사업부문과 R&D부문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살린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높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현정 신임 대표이사는 산부인과 전문의 출신으로 글로벌 신약개발 경험을 가진 임상개발 전문가다. 화이자, 릴리, 박살타와 샤이어(현 다케다), 삼양바이오팜USA 등 글로벌 제약회사에서 20년간 항암제 개발을 주도했다. 2022년 12월 차바이오텍 R&D 부문 사장으로 합류했다. 


이 대표는 차바이오텍과 차바이오그룹의 연구개발 부문을 총괄한다. 또 차의과학대, 종합연구원, 차병원, 차병원그룹 계열사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산∙학∙연∙병(産學硏病) 에코시스템'을 바탕으로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세포치료제 R&D 역량을 강화해 상업화 시기를 최대한 앞당길 예정이다.


오상훈 대표는 제대혈 보관사업과 유전체 분석·진단 사업, 미래형 웰에이징(well aging) 헬스케어 글로벌 확장, 국내외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사업 등 사업부문의 글로벌 확장과 수익성을 강화해 안정적 재무구조를 구축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가 31일 성남 판교 휴온스글로벌 사옥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휴온스그룹의  4개 상장 계열사들은 31일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모든 제출된 의안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휴온스는 △재무제표 및 배당(현금배당 1주당 배당금 600원) △정관 일부 변경 △사내이사 김시백 선임의 건 △사외이사 임덕호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임덕호 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결정했다.


휴메딕스는 △재무제표 및 배당(현금배당 1주당 배당금 500원) △정관 일부 변경 △사내이사 김진환 선임의 건 사내이사 임문정 선임의 건 △사내이사 김남미 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했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휴온스그룹 주요 계열사 모두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에도 불구, 선제적 대응 통한 전사적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 성장을 위한 투자 확대와 주주친화 가치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일양약품 로고

일양약품은 4월 1일자로 김동연 사장을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정유석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발령했다. 

합성실 이제형 전무 중앙연구소  신재수 전무 합성연구 2팀  조대진 상무 합성연구1팀  이준연 상무 의약사업본부  곽경섭 상무 △회계팀 서원철 상무 백신생산본부 서형원 상무 △비서실 이욱현 이사 해외사업팀 손병철 이사대우 OTC 사업본부 :구자식 이사대우 


일동제약 로고

일동제약그룹이 4월 1일 부로 2023년도 정기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일동제약 

△전무이사 배용찬    △상무이사 강대석    △상무이사 김수일    △상무이사 이상영    

아이디언스 

△상무이사 손정민    △상무이사 이명재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