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GC녹십자웰빙, 음성 신공장 주사제 출하 …연간 6600만개 생산능력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3-03-31 13:33:32
  • 수정 2023-04-04 17:07:54
기사수정
  • 작년말 GMP 승인 획득 후 태반 및 비타민 주사제 첫 출하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의 주사제 신공장에서 태반주사제 ‘라이넥주 비타민주사제 ‘푸르설타민주를 첫 출하했다고 31 밝혔다. 

 

신공장은 주사제 매출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공장 옆에 2019 착공해 2021 6 준공된 의약품 생산시설이다지난해  우수의약품제조품질관리기준(GMP) 적합판정서를 받았으며 현재 ‘라이넥 ‘푸르설타민 품목 허가를 획득한 상태다.

 

신공장 부지는  34000 달하며현재 연간 6600만개의 앰플  바이알 주사제 제품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녹십자웰빙은 향후 자사의 주사제 11 품목과 위탁생산 중인 12개 품목 등  제조 품목에 대한 생산을 신공장으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의 대표제품인 라이넥은 태반을 원료로 하는 ‘자하거가수분해물로서 간기능 개선 효능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약품이다인태반가수분해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 허가를 받은 유일한 제품이며작년 기준 누적판매량이 5000 도즈를 넘어섰다다양한 연구를 통해 항염증과 통증억제 등의 효과도 확인된  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신공장을 통해 강화된 생산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사제 점유율 확대  수출 가능성을 타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은 국내 태반주사제 시장에서 70% 이상(나머지는 주로 일본산)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주사제 의약품 외에도 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