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은 관절과 뼈 건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메가조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가조인트는 미국 생산 수입제품으로 1일 2회, 1회 1정 섭취하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메가조인트는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SM(디메틸설폰) /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2종 성분에 칼슘과 비타민 D까지 구성된 고함량 복합제이다.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있는 MSM(디메틸설폰),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는 각각 2,000mg / 500mg이 함유돼있고, 뼈와 치아 형성,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또한 각각 400mg / 2,000IU를 함유하고 있어, 관절과 뼈 건강을 위해 별도의 제품을 따로 구매해 복용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은 대부분 연세가 있어 뼈가 약해지는 시기와 겹치므로, 관절과 뼈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노인들의 관절과 뼈 건강 케어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동아제약은 갱년기 영양제인 ‘루바브&리바이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루바브&리바이탈은 여성 갱년기에 부족한 에스트로겐의 활성을 도와주는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함유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일 1회 1정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갱년기는 중년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며 폐경의 시작으로 에스트로겐 분비가 급격히 감소해 발생하게 된다. 안면홍조, 질 건조증, 발한 등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고 수면장애 및 우울증 등이 동반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들을 방치하게 되면 고혈압, 골다공증, 심혈관계 질환 등의 다양한 질병으로 만성화될 가능성이 있어 초기 관리가 필요하다.
루바브&리바이탈의 기능성 원료인 루바브 뿌리 추출물은 만 45~55세 여성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매일 루바브 뿌리 추출물 4mg을 섭취하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갱년기정도평가지수(MRS) 총 11가지 지표, 안면 홍조 횟수(11.4회에서 2.8회로 개선),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MENQOL), 우울감 관련지표(HAMA) 총점 개선을 확인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갱년기로 고생하시는 많은 중년 여성분들에게 루바브&리바이탈이 갱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루바브&리바이탈은 타사 제품 대비 1일 1회 1정으로 복용 편의성이 높고 테아닌 함유로 스트레스와 긴장감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을 리뉴얼 출시했다.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갱년기 여성건강 관리를 위한 올인원 케어 제품으로 기존 석류맛에서 작약, 천궁, 당귀, 황기, 숙지황 등 원료 고유의 풍미를 은은하게 느낄 수 있도록 변경됐으며 부원료는 51가지에서 54가지로 늘어났다.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여성 갱년기 개별인정형 원료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을 비롯해 테아닌, 은행잎추출물, 비타민D, 비타민K, 비오틴 등 11가지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기능성 원료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12주간 매일 300mg씩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을 섭취한 만 45세 이상 여성의 갱년기 상태지수(쿠퍼만 지수)가 12가지 항목에서 총점이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을 확인한 바 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 기억력·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뼈 건강, 체내 에너지 생성 및 활력충전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15중 복합 기능성을 갖췄다. 정제와 액상으로 구성된 복합제형으로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고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천호엔케어의 39년 노하우와 한방내과 전문의 배한호 원장이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며 “중년 여성을 위해 맞춤 설계된 제품으로 하루 한 병 섭취하면서 간편하게 갱년기 여성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