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서울성모병원 ‘ESG 위원회’ 발족식 개최, 전사적 확산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12-22 11:36:28
  • 수정 2022-12-22 11:36:46
기사수정
  • ‘영성구현을 통한 지속가능한 의료 체계 구축’목표…친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공정 경영 등 ESG 경영 방향 논의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이 지난 21일 오후 2시 병원 세미나실에서 내년 1월 1일부 ESG 위원회 신설을 앞두고 ESG 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병원은 이번 발족식을 기점으로 전사적으로 ESG 문화 확산에 나설 예정이다. 


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새로운 경영의 필수적인 패러다임이다. 위원회는 윤승규 병원장을 위원장으로 영성부원장 이요섭 신부, 진료부원장 인용 교수, 행정부원장 이남 신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었다. 향후 위원회는 ‘영성구현을 통한 지속가능한 의료 체계 구축’을 목표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정책의 추진 현황 및 개선 사항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병원은 ESG 경영의 전략 방향을 △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병원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안전한 병원 △ 윤리적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병원 등으로 정하고, 이번 ESG 위원회 발족을 기점으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을 위한 지배구조 측면에서 구체적인 실천과제와 홈페이지 정보공시 체계 등을 수립해 전사적으로 ESG 문화를 원내에 정착시킬 계획이다.

 

윤승규 병원장은 “ESG 경영은 모든 산업분야에서 굉장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이며 특히 의료폐기물 등 ESG 경영과 긴밀한 연관성이 있는 의료계에서도 필수적으로 논의되어야 한다”며, “이번 ESG 위원회 발족을 계기로 ESG 경영과 연관된 각종 아이템을 발굴해 환자 안전을 우선으로 하면서 사회에 공헌하는 경영활동을 선도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나눔 의료 및 교직원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온 서울성모병원은 지난 해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를 전사적으로 펼쳐 일상 속 친환경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