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동아제약 가그린, 동물보호 위해 서울대공원에 기부금 전달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2-12-09 10:57:20
  • 수정 2022-12-09 10:58:58
기사수정
  •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세이브투세이브(SAVE2S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가그린이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동행기금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동행기금은 자연환경국민신탁과 서울대공원이 함께 만든 기금으로 기업과 협업하여 동식물의 종보전을 위한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동아제약 ‘세이브투세이브(SAVE2S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동행기금으로 출연했으며 서울대공원 동물원 내 코뿔소, 호랑이, 코끼리 등 동물들의 서식환경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2021년 서울대공원, 자연환경국민신탁과 멸종 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세이브투세이브(SAVE2SAVE)’ 캠페인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올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임직원 약 130명이 참석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도 실시했다.


동아제약 가그린 브랜드 매니저는 “어린이 가그린 판매 수익금이 동물 복지를 위해 쓰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구강건강과 함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지켜 자연과 인류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 말했다.


한편, 어린이 가그린은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친환경 행보를 달리고 있다. 재활용에 용이한 무색PET를 적용하고, 라벨에 ‘뜯는 곳’을 적용하여 분리배출 시 소비자들이 손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와 더불어 성실화랑의 멸종동물 캐릭터를 패키지에 새기고, 멸종위기동물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서 아이들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있다. 2022년에는 한국환경공단의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 결과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환경보호에 더 적극적으로 가담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