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개량신약 가스티인CR, 필리핀 소화계 시장 진출 본격화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2-12-08 10:35:07
  • 수정 2022-12-08 10:35:25
기사수정
  • 가스티인CR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필리핀 의료진 및 제약업계 관계자 대상 진행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 3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유나이티드 히스토리캠퍼스에서 개량신약 ‘가스티인CR(성분명 모사프리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가스티인CR 심포지엄은 김상균 서울대병원 교수 연자로 진행되었으며, 필리핀 현지 위장관 전문의 약 20여명과 필리핀 제약사 Sannovex Pharmaceutical(이하 Sannovex社)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위장관 질환에서의 위장운동촉진제(영문명: Prokinetics) 제품의 우수성, 그 중에서도 가장 안전하고 오래 사용된 모사프리드(영문명: Mosapride) 약물의 우수성에 대하여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가스티인CR의 1일 1회 복용의 효율성 및 안정성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이 마련되었다. 최근에는 필리핀 등 해외 시장에서도 그 가능성을 인정받아 필리핀의 Sannovex社와 현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1분기 본격적인 현지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필리핀 시장 내 모사프리드 기반 제품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정을 포함하여 총 2개 제품 뿐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3년 이내에 필리핀 모사프리드 기반 제품 시장의 50%이상을 점유하여 시장 내 1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가스티인CR정은 모사프리드를 주성분으로 7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2016년 출시된 개량신약이다. 기존 1일 3회 복용 제제를 1일 1회 복용으로 개량하여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특히 정제를 속방층과 서방층으로 구성하여 24시간 동안 약효를 지속적으로 방출시키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제제기술은 국내 특허로 지정되어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가스티인CR정을 비롯하여 연간 2개 이상 출시되고 있는 당사의 새로운 개량신약들을 앞세워 필리핀,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함께 열린 크리스마스 콘서트에서는 ‘Joy to the World’, ‘Feliz Navidad’ 등 크리스마스 캐롤 오케스트라 연주로 심포지엄을 더욱 빛냈다. 특히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통해 양국 간 파트너십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되고 학술과 예술이 접목된 행사라는 필리핀 현지 의사들의 호평을 받았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