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신현구교수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10-20 08:11:44
  • 수정 2022-10-20 08:12:17
기사수정

신현구 한양대구리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지난 1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젊은 연구자상은 우수한 연구 업적을 통해 학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여 그 공로가 인정된 만 40세 미만의 응급의학과 전문의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발표는 ‘Optic Nerve Sheath Diameter for Predicting Outcomes in Post-Cardiac Arrest Syndrome: An Updated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로, 심정지 후 증후군 환자에서 내원 초기에 측정된 시신경초 직경의 크기가 큰 환자군은 그렇지 않은 환자군에 비하여 나쁜 신경학적 예후와 연관성이 있다는 내용이다.


이와 관련 신현구 교수는 “기존의 메타분석과 달리 심정지 후 증후군 환자에서 측정된 시신경초 직경이 가지는 예후 예측 능력에 대하여 비판적으로 분석한 체계적인 문헌고찰 및 메타분석이며, 시신경초 측정도구와 측정시점, 환자의 예후를 평가하는 시점에 따라 분석 결과에 이질성이 높고, 관련된 선행 연구들이 부족하여 임상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라고 말했다.


신현구 교수는 한양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한양대구리병원에서 응급의학과 조교수로 재직중이다. 대한응급의학회 연구위원 및 수련위원, 미국심장협회 전문심장소생술강사, 대한심폐소생협회 한국전문소생술강사, 한국전문외상처치술강사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