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이희문 흉부외과 과장, 좌심실보조장치삽입술 최고 전문가 선정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09-29 15:01:21
  • 수정 2022-09-29 15:06:28
기사수정
  • 국내 좌심실보조장치삽입술 프록터로 인정된 의료진은 10명 내외로 극소수

보건복지부 지정 국내 유일 심장전문병원 이희문 부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  흉부외과 과장이 애보트사의 최신 장비 HeartMate3를 활용한 좌심실보조장치삽입술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프록터(proctor)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국내에서 좌심실보조장치삽입술 프록터로 선정된 의료진은 전국을 통틀어 10명이 채 되지 않아 주목을 받았다. 

 

2021년 7월 국내에 도입된 애보트사의 최신 장비 HeartMate3는 좌심실로 들어온 혈액을 심장 대신 전신에 공급하는 3세대 좌심실 보조장치로 기존 2세대보다 크기가 작고 합병증을 최소화하여 수술의 안전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프록터란, 신의료기술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서 다른 의사들에게 환자 상태에 따른 수술 방법이나 적응증 등 수술과 관련된 사항들을 교육, 관리, 감독하는 전문가를 일컫는다. 프록터로 선정이 되기 위해서는 해당 의료기술을 이용한 다수의 수술 경험 및 독보적인 전문성이 필수적이다.

 

좌심실보조장치삽입술은 심부전을 앓고 있거나 당장 심장이식이 어려운 환자들에게 중간 단계 치료이자 대안 치료로 각광을 받으며 빠르게 발전 중이다. 국내에서 이 치료법은 2018년 9월 이후로 보험 급여가 적용되고 있어 환자의 경제적 부담이 줄어든 상태이기에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부천세종병원의 좌심실보조장치삽입술 건수는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으며 좋은 임상 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희문 과장의 주도로 좌심실보조장치삽입술이 확대되면 심장 기능이 저하된 말기 심부전 환자들에게 더욱 안전한 옵션이 주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희문 부천세종병원 흉부외과 과장은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좌심실보조장치삽입술의 프록터로 선정되어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말기 심부전 환자들이 해당 수술을 통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