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유비케어, 병·의원용 ‘의사랑 건강검진V2’ 출시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09-20 08:25:45
  • 수정 2022-09-20 08:33:08
기사수정
  • ‘국가건강검진’ 환자 접수, 업무 처리 속도 3배 향상, 직관적 메뉴 구성 등 사용자 편의성 제고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의사랑 건강검진V2’를 20일 출시했다. ‘의사랑 건강검진’은 병·의원에서 ‘국가건강검진’ 환자 접수, 진료, 검사, 청구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새롭게 출시한 ‘의사랑 건강검진V2’는 기존 버전 대비 검진 솔루션 사용 속도를 3배 이상 높였고, 검사결과 입력·판정을 자동화해 병·의원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화면도 가독성을 높여 입력 오류나 누락을 최소화 할 수 있게 했다.


세부적으로는 △모바일 사전 문진 작성 및 자동 등록 기능 △접수실∙진료실 검진 유형별 검사 오더 자동화 △바이탈사인, 신체계측, 시력·청력 연동 △검사 장비 및 결과 연동 △건강검진 결과 모바일 및 이메일 전송 기능 △검진 통계 및 전자서명 기능을 갖췄다. ‘의사랑’ EMR을 사용하고 있는 병·의원은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의사랑’과의 연동성도 강화했다. 병·의원은 환자 진료 시 별도 프로그램을 추가로 실행할 필요가 없으며, 수검자도 내원 즉시 검사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진료 예약접수 및 사전 문진 작성이 가능해졌다.


또한, ‘의사랑 건강검진V2’를 통해 검진기관은 결과를 바로 이메일 전송할 수 있어 수검자들의 검진 대기 및 결과 수령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비케어는 병·의원의 요구 및 건의사항을 심도 있게 청취해 △검사 결과에 대한 기준치∙세부항목 설정 △특정 검사항목 제외 △과거 검진결과 확인 및 문진 가져오기 △검진 참고치 관리 △검진 자동소견 문구 관리 △분별잠혈 자동 판정 및 소견 △검사결과 기록지 출력 및 전자서명 기능 △어르신을 위한 큰 글씨 결과 통보서 서식 제공 기능 △눈 피로도 감소를 위한 다크모드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제품 사용자의 건전한 비판에서부터 건설적 제안까지 모든 목소리에 귀 기울여 발전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혁신 기술과 솔루션으로 사용자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비케어에서 출시한 ‘의사랑 건강검진V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사랑닷컴(www.ysarang.com)과 고객센터(02-2105-5001) 및 전국 대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