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김동진 은평성모병원 교수, 대한탈장학회 최우수 구연상 수상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08-10 08:50:29
  • 수정 2022-08-10 08:51:29
기사수정
  • 최신 다관절 복강경 기구를 이용한 탈장 수술법과 수술 결과 보고

김동진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병원장 최승혜) 위장관외과 교수가 최근 서울 롯데 시그니엘에서 열린 대한탈장학회 국제심포지엄에서 최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김동진 교수는 ‘관절형 복강경 수술기를 이용한 탈장 수술의 효용성’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기존의 복강경 탈장 수술과 최신 다관절 기구를 이용한 수술의 수술법 및 예후를 비교해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이번 발표를 통해 다관절 복강경 수술기구를 이용하면 기존의 복강경 수술보다 수술 시간과 수술 후 입원기간을 줄일 수 있으며, 만성 서혜부 통증 등 장기 합병증이 감소하고, 수술 환자 중 재발 사례가 없었다는 점을 함께 보고했다.  


김동진 교수는 “여러 개의 관절을 가진 최신 복강경 수술기구를 이용해 탈장 수술을 시행할 경우 로봇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보다 많은 연구와 임상 적용을 통해 탈장 환자들이 수술 후 빠르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탈장은 약해진 복벽을 통해 복강 내 장기가 튀어나오는 질환으로 사타구니, 대퇴부, 배꼽, 복벽 등에서 발생한다. 탈장이 생기면 장기의 돌출과 복원이 반복되는데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다. 오래 방치하면 튀어나온 장기를 복원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고, 복통과 구토, 장 괴사를 일으키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필수적이다. 


은평성모병원 탈장클리닉은 경험 많은 외과 의료진이 체계적진 치료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방적 수술과 복강경 수술을 병행하며 최선의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