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1일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인 ‘싸이젠 리퀴드 카트리지주’(성분명 소마트로핀)의 의료진 전용 카카오톡 채널 ‘위드싸이젠(With SAIZEN®)’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위드싸이젠(With SAIZEN®)’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국머크의 성장호르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로 별도의 웹사이트 검색이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및 설치 없이 365일 24시간 언제라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영업과 온택트 채널이 새로운 표준으로 정착되면서, 접근성이 용이하고 사용이 쉬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의료진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다양한 학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인증을 거친 고객에게만 정보 열람 권한을 부여해 개인정보 보호 강화에도 중점을 두었다.
해당 채널은 △싸이젠 제품정보 △디바이스 정보 △e-health 시스템 △최신 뉴스 및 임상정보 △웨비나 및 학술대회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싸이젠’에 대한 기본 정보와 적응증에 대한 다양한 임상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환자의 자가주사가 필요한 성장호르몬 제제의 특징에 따라 투약 순응도 개선과 환자 관리에 도움을 제공하는 ‘이지포드’와 ‘알루에타’와 같은 투약 기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성장호르몬 치료의 정확한 투약 및 모니터링과 데이터 기반의 맞춤 치료를 위해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사용하는 e-Health 시스템인 ‘그로우링크(GROWLINK®)’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한국머크 및 ‘싸이젠’과 관련된 최신 뉴스와 임상정보, 국내외 학술대회 및 웨비나에 대한 안내를 통해 의료진이 환자 진료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환자들을 위한 한마음(As One for Patients)'이라는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의 기업미션을 바탕으로 ‘위드싸이젠(With SAIZEN®)’ 카카오톡 채널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웨비나를 시청하는 의료진과 함께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황인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내분비질환 사업부 총괄은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성장호르몬 치료 분야를 선도하며, 의료진과 환자들이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번 ‘위드싸이젠(With SAIZEN®)채널 런칭 또한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탄탄한 e-Health ecosystem 구축을 통해 효율적인 치료와 진료 활동에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싸이젠(SAIZEN®)리퀴드 카트리지주’는 유전자재조합 인간 성장호르몬(r-hGH)제제이다. 뇌하수체 성장호르몬 분비부족으로 인한 소아의 성장부전, 터너증후군으로 확인된 소아의 성장부전(TS), 만성신부전증으로 인한 소아의 성장지연(CRF), 임신주수에 비해 작게 태어난(SGA) 소아에서의 성장지연, 특발성 저신장증(ISS)으로 인한 소아의 성장부전, Two dynamic test에 의해 확진된 성장호르몬 결핍증을 가진 성인의 성장호르몬 대체 요법에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6mg, 12mg, 20mg 투여에 대한 허가를 받았다.지난해에는 자동 투약기기를 사용하는 소아 및 청소년 환자들의 투약 기록을 휴대폰 앱을 통해 자동으로 관리하는 어플리케이션 ‘그로우링크’를 출시하며 투약을 돕고 치료 순응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