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정진엽 부민병원 원장,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CEO부문 수상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04-22 15:33:54
  • 수정 2022-04-22 15:34:10
기사수정
  •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국가방역체계 개편 및 장애인에 대한 연구지원 큰 기여

정진엽 부민병원 의료원장이 지난 21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병원신문 창간 36주년 기념식 및 제12회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시상식’에서 CEO 부문을 수상했다.  


정진엽 부민의료원장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장, 대한병원협회 정보관리이사·기획이사·재무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특히 2015년 8월부터 2017년 7월까지 2년간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재임하면서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국가 방역체계를 개편하는 등 보건복지 분야의 주요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와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를 창설해 회장으로서 장애인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문제점들을 논의했고, 대한장애인보건의료협회가 사단법인으로 발전하는 데 큰 기여를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CEO부문 수상자인 정진엽 부민의료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국민건강과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선후배님들이 많으신데 이런 상을 저에게 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 정말 존경받는 병원인이 되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앞으로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부민병원이 관절,척추 분야에서 환자들이 가장 신뢰하고, 가장 먼저 생각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 의료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받은 상금 2천만원을 의학단체 중 재정상태가 열악한 의학한림원에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은 대한병원협회, 종근당, 병원신문이 의료계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병원인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바람직한 병원인상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