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종근당, 휴마시스와 전문가용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동판매 계약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2-03-15 11:24:30
  • 수정 2022-03-16 00:24:10
기사수정
  • 신신제약, 셀트리온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 대행 판매계약 체결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대표 차정학)와 전문가용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의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과 휴마시스는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RAT)를 진행하는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Humasis COVID-19 Ag Test)’를 공동으로 판매하게 된다.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는 전문가 진단용 제품으로 검체채취용 스왑(면봉)의 길이가 길고 유연해 피검자가 느끼는 이물감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남아공 현지 국립대학과 연계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임상검체 30개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 결과, 양성인 검체를 확인할 수 있는 민감도가 93.3%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국내 식약처와 미국 FDA, 유럽 CE의 승인을 거쳐 현재 미국 국방부와 조달청, 세계 최대 쇼핑몰인 아마존닷컴 등에 납품되고 있다.


종근당과 휴마시스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14일부터 한 달간 병·의원에서 시행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상 양성자도 확진으로 판정하기로 함에 따라 전국 호흡기전담클리닉과 호흡기진료지정 의료기관 총 7700여 곳에 진단키트를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 “국내와 미국, 유럽에서 인정받은 휴마시스의 전문가용 진단키트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타미플루, 조플루자와 같은 인플루엔자 치료제를 통해 구축한 호흡기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진단키트를 신속하게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정학 휴마시스 대표는 “양사가 신뢰를 바탕으로 호흡기 질환 분야에서 뛰어난 영업력을 가진 종근당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동판매 계약으로 당사의 우수한 제품을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코로나19 종식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1]신신제약은 지난 14일 자사의 마곡연구개발센터에서 셀트리온제약과 유명 일반의약품에 대한 제품공급(대행판매) 계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로써 신신제약은 향후 3년 동안 '화이투벤'(감기약), '알보칠'(구내염 치료제), ‘가네진’(간장약) 등 3개 브랜드 11개 제품에 대한 독점적 판매권을 부여받았다.

 

이번 제품공급 계약의 특징은 신신제약이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도맡는 종합 대행이라는 점이다. 그동안 셀트리온제약은 타 제약사를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유통 부분만 대행을 시켰지만 이번에는 제품의 브랜드 빌딩을 포함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염두에 둔 차원에서 대행 위탁이 이루어졌다.

 

이는 신신제약이 ‘신신파스아렉스’를 비롯해 ‘신신물파스’, ‘티눈고’ 등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다수의 1위 브랜드를 육성한 경험이 바탕이 됐다. 지역별로 정비된 영업조직 및 약 1만개의 약국 유통망을 보유한 영업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신신제약은 전통적으로 약국 기반의 일반의약품 영업에 강점을 두고 있으며, 기존 미야리산제약의 ‘미야리산U’, HK이노엔의 ‘헛개컨디션’, 비보존제약의 ‘라라올라액’ 등을 코마케팅(Co-Marketing)을 통해 성공적으로 유통해왔다. 


화이투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BPI 브랜드파워에서 2020년까지 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대표적인 감기약 브랜드이며, 알보칠은 확실하고 빠른 구내염 치료제로 소비자 인지도가 높다. 가네진은 UBIST 2021년 데이터 기준 국내 간장약 처방 1위 전문의약품 ‘고덱스’에서 일부 성분과 함량 변경을 통해 출시한 셀트리온제약의 최초이자 대표적인 일반의약품으로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