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대웅제약·아피셀테라퓨틱스, 서울대병원과 재생의료·첨단바이오 분야 협력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2-03-08 09:39:25
  • 수정 2022-03-08 17:18:08
기사수정
  • 서울대병원과 국내외 연구과제 유치·지식재산 발굴 등 다양한 분야 협력 추진

대웅제약이 아피셀테라퓨틱스, 서울대학교병원과 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협력을 추진한다. 대웅제약과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서울대병원과 재생의료 인프라 구축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임상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아피셀테라퓨틱스는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함께 만든 조인트벤처다. 대웅제약 줄기세포 플랫폼(DW-MSC)과 아박타 아피머(Affimer) 기술을 융합해 유효성을 높인 차세대 세포치료제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번 MOU에 따라 3개 업체는 국내외 연구과제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과 지식재산 발굴, 보존 및 산업화를 위한 협력, 세계 수준 경쟁력을 갖춘 재생의료 인프라 구축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임상연구개발 상호협력, 연구개발, 기술교류 관련 정보제공 및 컨설팅, 연구인력 교육 및 상호 교류 등 협력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대웅제약과 아피셀테라퓨틱스는 그동안 전개했던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작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고 첨단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제약·의료분야 대표 미래 산업인 재생의료와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 국내 최고 의료기관인 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할 수 있어 든든하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연구개발에 한층 매진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