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유경하 교수, 제19대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연임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02-07 13:48:05
  • 수정 2022-02-07 15:43:51
기사수정
  • 유재두 교수, 이대목동병원장...임수미 교수, 이대서울병원장 연임

제19대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유경하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연임됐다. 이대목동병원장에는 유재두 정형외과 교수, 이대서울병원장에는 임수미 영상의학과 교수가 연임됐다. 임기는 2022년 2월 1일부터 2년이다. 


유경하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화여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소아과학 전공으로 석·박사를 취득했다. 


소아종양, 혈액종양 분야 권위자로 손꼽히는 유경하 신임 의료원장은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학술이사, 대한혈액학회 학술이사,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이사,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하는 등 진료뿐만 아니라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해왔다.


또한, 대학 졸업 후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 몸담으며 이화여대 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이대목동병원장을 거쳐 2019년부터 이화의료원장으로 재직하며 뛰어난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은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정형외과 전공으로 동 대학원 석·박사를 취득했고, 이대목동병원의 환자안전과 고객만족을 담당하는 안전관리부장으로 재임했으며 2019년부터 이대목동병원장을 맡았다. 수술 부위의 3차원 영상을 직접 모니터링하면서 수술을 진행하는 '네비게이션 인공관절수술' 분야에서 국내 최고 전문의로 손꼽히고 있다.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은 이화여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영상의학 전공으로 박사를 취득했다. 뇌신경 및 두경부, 신경중재치료 전문가로 이대서울병원 초대 교육수련부장을 거쳐 제2대 이대서울병원장을 역임했다.   

 

3(직선제)산부인과의사회 회장 김재유 원장 당선

 

 3(직선제)대한산부인과의사회 회장에 김재유 안성모아산부인과 원장이 당선됐다.

김재유 신임 회장(왼쪽) 고상덕 선관위원장, ( (직선제)대한산부인과의사회 제공)


(직선제)대한산부인과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17일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제3대 회장 선거를 공고하고, 1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후보 등록을 접수했다.

접수 기간 동안 김재유 안성모아산부인과 원장이 단독으로 입후보했다. 이에, 선거관리위원회는 128일 선거관리규정 제7절 제403항에 따라 단독 입후보한 김재유 원장에 대헤 무투표 당선을 확정, 공고했다. 당선이 확정된 김재유 제3대 회장은 오는 43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