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생리통 등에 더 효과적인 여성용 소염진통제 ‘탁센레이디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약은 3가지 성분을 연질캡슐에 담아 생리통에 뒤따르는 통증, 발열, 부기, 변비 등을 전반적으로 완화한다. 소염진〮통 작용을 하는 이부프로펜, 몸의 부기를 빼주는 파마브롬, 부기·변비·속쓰림 개선에 효과적인 산화마그네슘 등이 들어 있다.
이중연질캡슐 특허제조법인 옴니소프트(Omni-Soft) 공법을 적용해 서로 잘 섞이지 않는 3가지 성분을 한 번에 담았다. 김도균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탁센 레이디는 여성 소비자들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액상형이라 복용이 편하고 체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위장 관련 부작용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월경 전 불편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을 240mg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프로-캄 진보라지유’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의 원료인 보라지(borage, 학명 Borago officinalis)는 지치과(Boraginaceae)의 일년초 식물로 감마리놀렌산 추출에 많이 쓰이는 달맞이꽃종자유보다 감마리놀렌산 함량이 2~3배 이상 높다.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으로 신체 내 다양한 생리활성을 돕는 프로스타글라딘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필수지방산이어서 외부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한다.
진보라지유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월경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보라지유는 바쁜 스케줄로 인한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에 더해 월경 전 증후군을 겪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프로-캄 진 보라지유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휴온스푸디언스, 한 알에 필요량 750% 함유 ‘이너셋 비타민D 3000 IU’ 발매
휴온스푸디언스는 비타민D를 하루 한 알로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 ‘이너셋 비타민D 3000 IU’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비타민D는 체내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뼈의 형성과 유지를 위해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햇빛의 자외선을 받아 피부에서 합성되는데, 늘어난 실내생활과 자외선차단제의 사용 등으로 많은 현대인이 결핍을 겪고 있다.
신제품은 한 알에 식품의약품안전처 하루 영양섭취 기준치(필요량)의 750%인 비타민D 750㎍(3000IU)을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정제 크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꼈던 이들을 위해 초소형 정제로 만들었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비타민D는 코로나19와 한파 때문에 외출이 줄고 실내활동이 늘어나면서 결핍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