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대한감염학회, 긴급 멈춤 필요 ... 거리 두기 강력 시행 해야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1-12-13 11:33:39
  • 수정 2021-12-13 11:38:12
기사수정
  • 사적모임 제한 했으나 거리두기 강도 낮아 코로나 위기 다시 확산

대한감염학회 등 감염 분야 3개 학회가 코로나19 확산세로 의료 대응 체계가 심각한 위기에 처했다고 진단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의 재도입을 촉구했다.대한감염학회·대한항균요법학회·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는 13일 코로나19 유행 급증에 따른 공동 성명서에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코로나19 유행 감소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위중증 환자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의료 체계의 한계를 실감하고 있다”며 “국면을 전환할 강력한 정책이 적시에 발표되고 실행되지 않는다면 머지않은 미래에 심각한 인명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우려했다. 또한 “정부가 지난 6일 사적 모임 인원 제한 등의 조치를 발표했으나 전체적인 대책의 강도가 낮고 국민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가 발생하기까지는 2주 이상의 시간이 걸리므로 즉시 유행 규모를 줄이기 위한 대응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의료체계의 대응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멈춤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긴급 멈춤을 통해 유행 증가 속도를 억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시적으로 강력히 시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들 적극 보상 실시 해야


지금은 의료체계의 대응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멈춤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다. ‘긴급 멈춤’을 통해 유행 증가속도를 억제하고 확진자와 중환자 규모를 줄일 수 있는 의미 있는 대책을 추진하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한다는 것.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시적으로 강력히 시행하고 이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적극적인 보상을 실시하여 국민적 참여를 이끌어 내야 한다고 했다.


부스터샷 속도 높이기 위한 대책 필요


부스터샷(추가 접종)에 속도를 높이기 위한 대책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도 냈다. 3개 학회는 “백신접종은 여전히 코로나19 대응의 가장 중요한 보호 수단”이라며 “감염 전파 차단 효과나 방어력의 지속 기간 등이 기대에 완전히 부합하지 않는다고 해서 그 가치가 (낮게) 평가되는 건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거리 두기 강화 했으나 강도 낮아 우려


“정부가 지난 6일 사적 모임 인원 제한 등의 조치를 발표했으나 전체적인 대책의 강도가 낮고 국민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가 발생하기까지는 2주 이상의 시간이 걸리므로 즉시 유행 규모를 줄이기 위한 대응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그러면서 “지금은 의료체계의 대응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멈춤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긴급 멈춤을 통해 유행 증가 속도를 억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시적으로 강력히 시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