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콜마BNH, 건기식 기능성 원료 개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12-02 09:11:15
  • 수정 2021-12-02 09:11:34
기사수정
  • 루바브뿌리추출물로 여성갱년기 증상 완화 개별인정형원료 등록 ··· 금년에만 3번째

콜마비앤에이치는 자사가 개발한 루바브뿌리추출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 받았다고 2일 밝혔다. 1월 당뇨에 도움을 주는 ‘미숙여주주청추출물’과 8월에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에 이은 세번째 성과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존 건기식 시장에 없던 원료를 연구개발과 임상을 거쳐 식약처로부터 안전성 및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말한다. 시간과 비용·전문성· 기술력이 요구되는 이유로 개발자에게 6년의 독점 제조 및 판매 권리를 인정하고 있다.


이번에 등록한 루바브뿌리추출물은 홍조·불면증·발한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2년의 연구를 거쳐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을 주는 기능을 입증했다. 성인 여성(45세∼55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도 신체적·정신적 불안과 두근거림·신경질·피로감·관절통·근육통 등 갱년기 평가지수(MRS) 모든 항목에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향후 콜마비앤에이치는 매년 3개 이상의 개별인정형원료 파이프라인을 확보한다는 목표와 더불어 가장 한국적인 건기식을 만드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성장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팜을 통해 약초 등 재배가 어려운 국산 식물을 조직배양하여 완전한 개체로 만들고, 천연 건기식 원료로 개발하는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개별인정형원료를 개발하는 것은 국내 건기식 시장의 질적 성장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아니라 세계 시장에 국산 건기식을 알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콘텐츠”라며 “국산 천연 소재를 꾸준히 연구해 차별화된 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고 해외 시장에 K건기식을 전파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