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은 자사의 장 건강 브랜드 ‘비오비타’의 새로운 제품으로 ‘비오비타 우리아이 쾌변젤리’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비오비타 우리아이 쾌변젤리’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에는 주원료인 식물유래 식이섬유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3000mg을 비롯해 일동 유산균 대사산물·락툴로오스 분말·유기농 사과 농축액·푸룬 농축액·알로에 베라 겔 등의 보조원료가 들어 있다.
또한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이산화규소·스테아린산 마그네슘·히드록시프로필 메틸셀룰로스· 합성 향료 및 착색료 등의 식품첨가물을 쓰지 않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이 적용된 시설에서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식이섬유는 인체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고 다양한 효용성을 지니고 있어 탄수화물·단백질·지방·무기질·비타민·물에 이어 ‘제7의 영양소’로 불리운다”며 “아이들의 장 건강을 위해 식이섬유와 함께 좋은 원료들을 제품에 담았다”고 말했다.
JW신약은 가격 부담을 낮춘 탈모치료제 ‘두타모아 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두타모아 정’은 전문의약품으로 탈모치료에만 처방이 가능한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건강보험 비급여 제품이다.
탈모·전립선비대증에 모두 처방이 가능한 두타스테리드 치료제보다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해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두타모아 정은 정제 제형으로 JW중외제약 제제연구센터의 난용성 약물전달시스템 SMEDDS(Self micro emulsifying drug delivery system)이 적용됐다. 기존 연질캡슐 제품과 약물 체내 흡수율이 동일하면서, 입안에 달라붙는 불편함을 줄였다.
JW신약 관계자는 “두타모아 정은 환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복약 편의성을 개선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탈모 환자들을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6년 7개월만에 박카스D 가격 인상
동아제약은 11월 1일부터 약국에서 판매되는 박카스 D의 공급가격을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박카스D의 가격 인상은 지난 2015년 4월 1일 이후 6년 7개월 만으로 인상 폭은 공급가격을 기준으로 12.2%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의 품질개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