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상지질혈증 관리·심뇌혈관질환 예방 영상 제작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9-27 08:48:36
  • 수정 2021-09-27 08:48:52
기사수정
  • 세계 심장의 날 맞아 사회적 인식 개선 동참 ··· 꾸준한 약물 복용 등 지질관리 중요성 부각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일-7일)과 9월 29일 세계 심장의 날을 맞아 이상지질혈증 관리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영상을 제작,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심뇌혈관질환은 국내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며 4명 중 1명이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해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날 정도로 우리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 질환이다. 이상지질혈증은 협심증․심근경색증․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중요 원인으로 2020년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20대 이상 성인 환자에서 38.4%의 유병률을 보이고 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이상지질혈증 관리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지질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의료진과 환자들의 인식 개선 노력에 동참하고자 ‘본인의 혈관 나이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혈관 나이 알기)’라는 주제의 영상을 제작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가 인쇄된 포스터와 브로셔를 병원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자사의 원격 디테일링 채널 ‘비아링크(ViaLINK)’를 운영하며 심뇌혈관질환 환자들의 진료와 관리를 도울 수 있는 최신 의학정보를 공유, 논의해 나가고 있다. 


이혜영 비아트리스 코리아 대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및 세계 심장의 날을 맞아 국내 주요 사망 원인으로서 환자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는 심뇌혈관질환과 그 원인 중 하나인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데 동참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올바른 질환 정보 제공을 위한 환자교육자료, 비아링크와 같은 다각적인 플랫폼 등을 활용해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성과 꾸준한 지질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한국 사회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이상지질혈증 치료 및 주요 심혈관질환 위험성 감소 치료제인 ‘리피토(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 10mg․20mg․40mg․80mg을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리피토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에 대한 적응증과 함께 관상동맥 심장질환에 대한 임상적 증거는 없으나 관상동맥 심장질환의 다중위험요소가 있는 성인환자 또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심근경색증 등 일부 심혈관질환에 대한 위험성 감소, 관상동맥 심장질환에 대한 임상적 근거가 있는 성인 환자의 비치명적 심근경색증 등 일부 심혈관질환 위험성 감소에 대한 적응증을 갖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