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제일헬스사이언스, 연질캡슐 제형 구내염 치료제 ‘안티스토’ 출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9-14 11:33:10
  • 수정 2021-09-14 11:33:28
기사수정
  • 동국제약, 국내 최초 반려견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연질캡슐 형태로는 국내 최초로 구내염 치료제 ‘안티스토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구내염 치료제 제형은 액상형과 연고, 정제 등이 있으나 연질캡슐 형태는 이번이 처음이다.


연질캡슐은 캡슐이 녹는 즉시 약효가 발현돼 효과가 빠를 뿐만 아니라 액상형의 순간 고통과 연고제에서 느끼는 이물감이 없고, 정제 대비 보다 빠른 약효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티스토’는 리보플라빈·피리독신염산염·니코틴산아미드·비오틴 등 총 4종의 비타민B군과 함께 L-시스테인을 함유해 구내염(입안염)을 비롯한 구각염(입꼬리염)·구순염(입술염)·설염(혀염)·습진· 피부염 등의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목선재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PM은 “안티스토는 하루 한번만 복용하면 돼 복용이 편리할 뿐 아니라 구내염 회복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국내 최초 연질캡슐 형태제품”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수년간의 임상연구를 거쳐 개발한 국내 최초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을 출시했다.

동국제약은 수년간의 임상연구를 거쳐 개발한 국내 최초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캐니돌 정’은 치아지지조직질환과 치은염에 효능·효과가 있는 동물의약품으로, 지난해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캐니돌 정’은 생약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이 함유돼 이들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잇몸 겉과 속에 한 번에 작용한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잇몸뼈 형성을 촉진 및 치주인대 강화 작용을 돕고 후박추출물은 다양한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잇몸병을 유발시키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입증됐다. 


‘캐니돌 정’의 임상실험 결과(2019년)에 따르면 치주질환으로 내원한 반려견 40마리에 대해 스케일링 직전과 스케일링 이후 4주 및 8주에 각각 치은지수와 출혈지수에서 임상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번 ‘캐니돌 정’ 출시를 시작으로 가족 같은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동물용 의약품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중증 아토피피부염과 사춘기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청소년을 위로하고 부모들의 질환 인식 제고를 위한 ‘나는 속가픈 사람입니다’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노피 아벤티스 코리아, ‘나는 속가픈 사람입니다’ 캠페인 실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중증 아토피피부염과 사춘기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청소년을 위로하고 부모들의 질환 인식 제고를 위한 ‘나는 속가픈 사람입니다’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9월 14일)을 맞아 기획된 행사로 지난 캠페인에서 사용된 신조어 ‘가픈(가렵다+아프다)’에 ‘속’을 더해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신체적 고통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고통의 의미를 함께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사노피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청소년 환자를 위한 만화 콘텐츠와 환아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만화 콘텐츠는 총 3편으로 ‘괜찮은 척하지 않아도 돼’, ‘네 잘못이 아니야’, ‘이 시간 또한 지나갈 꺼야’ 등 청소년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이 그동안 표현하지 못하고 감추고 있던 속마음을 위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박희경 사업부 대표는 “중증 아토피피부염은 피가 나고 진물이 흐를 만큼 긁어도 통증과 가려움이 가시지 않는 질환으로 특히 외모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청소년기 환자들의 경우 이로 인한 상처와 흉터가 피부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남게 된다”며 “이번 캠페인이 중증 아토피피부염 청소년 환자와 부모들이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일반 시민들도 이를 통해 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