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가논은 호흡기 알레르기질환 환자 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호흡기 알레르기 위크’ 심포지엄을 30일부터 일주일 동안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호흡기 알레르기 위크’는 본격적인 환절기 시작에 앞서 악화되기 쉬운 호흡기 알레르기질환과 늘어나는 호흡기 알레르기질환 환자의 관리 방법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내과,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등 개원의를 대상으로 한국오가논 의료진 전용 포털 오가논커넥트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총 5일간 5개의 세션이 이어진다.
세션은 △알레르기비염의 진단과 치료, Key points(이재현 신촌세브란스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 △알레르기 대표 약제 항히스타민과 LTRA 제대로 알고 처방하자(정재원 일산백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호흡기 알레르기질환의 접근, 증례를 중심으로(김상헌 한양대학교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환절기, 여러 증상으로 살펴보는 소아 호흡기 알레르기질환의 이해와 진단(김정희 인하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소아 호흡기 알레르기질환과 처방 사례(전유훈 동탄성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로 구성돼 알레르기비염의 진단부터 치료까지 알레르기질환과 관련된 내용이 광범위하게 다뤄질 예정이다.
정근영 한국오가논 마케팅 총괄 전무는 “호흡기 알레르기질환은 계절에 관계없이 관리가 필요하나 환절기에 특히 증상이 심화돼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한 증상 개선이 중요하다”며 “이번 호흡기 알레르기 위크는 실제 진료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호흡기 알레르기질환의 최신 지견들을 공유하고 의료진으로 하여금 더욱 효과적인 질환 치료 방법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을 마련하는 오가논커넥트는 의료진에게 최신 의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픈한 한국오가논의 온라인 서비스로 의료진은 이 사이트를 통해서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신 의학 정보와 환자 교육 자료 열람이 가능하며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저명한 연자들의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적응증, 급여 등 오가논 제품의 기본 정보와 다양한 브랜드별 주요 업데이트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오가논 제품과 질환 관련 정보 요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