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여성의 지방축적, 남성과 다른 무엇이 있을까?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1-08-18 12:09:56
  • 수정 2021-08-18 12:14:37
기사수정
  • 365mc, 존스홉킨스 의과대학과 공동 ‘성별 지방축적 메커니즘 연구’ 시작

지방흡입·비만 치료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미국 매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위치한 세계 최고의 의과대학, 존스홉킨스 의과대학(Johns Hopkins School of Medicine)과 공동으로 ‘성별 지방축적 메커니즘 연구’를 시작한다 

 

남성과매우큰차이가있는여성의지방은축적의양상과원인, 해결 방법까지 남성과 다를 것으로 여겨짐에도불구하고 이제껏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동일한 방식으로 시행돼 왔으며, 모든 국소 비만 치료, 지방흡입 및 각종 비만 치료 시술은 성별에 따른 차이를 반영하지 못했다.  365mc는 개인화 비만 치료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연구의 일환으로 성별 피하지방 연구를 시행하기로 결정하고, 세계적으로도 가장 우수한 연구성과를 연달아 발표하고 있는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을 연구 파트너로 삼았다.

 

365mc와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은 여성과 남성의 신체 특정 부위별 지방 축적이 다르게 일어나는 원인을 규명하게 될 것이며, 365mc는 이러한 연구 결과를 활용해 여성 특화 지방흡입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존스홉킨스의과대학은설립 120년이 넘는 세계 최고의 의과대학으로 꼽힌다. 설립 초부터 연구중심 대학으로 출발해 의과대학에서만 18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서울, 대전, 부산 지방흡입 병원을 포함, 총 18개 지점에서 지방흡입 및 람스 시행으로 연간 30여 톤의 지방을 추출하고 있는 365mc는 비만 하나만 다루는 의료기관으로 연간 5만건 이상의 지방흡입수술 및 지방흡입주사 람스(LAMS)를 시행하고 있다. 비만 치료의 세계적 초격차를 위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흡입지방 분석 의학연구소, 초고효율 지방흡입 캐뉼라 개발, 클라우드 마취 안전 시스템, 개별화 맞춤형 비만 심리 치료 도구 등 치료방식의 획기적인 진화를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365mc와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은 2023년까지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