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중앙대병원-인커머스, 내원환자 이송 ․ 동행 서비스 MOU 체결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1-08-05 11:45:19
  • 수정 2021-08-05 13:50:09
기사수정

중앙대병원이 비응급 외래환자를 집에서부터 병원까지 모시고 안내하는 맞춤형 이송․동행 서비스를 시행한다.  


중앙대병원(병원장 이한준)은 디지털 모빌리티 및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인커머스(대표 이정민)와 4일, 내원환자 이송 및 동행 서비스인  ‘메디트립’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디트립’ 서비스는 인커머스가 병원전문 이송차량, 돌봄 전문 수행기사 및 진료동행 매니저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이동약자를 원하는 장소로부터 병원까지 안전하게 이송하며 원내 진료동행까지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대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인커머스의 이송․동행 서비스인 ‘메디트립’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메디트립 전용 차량은 승객보험 가입, 차량 내 구급 키트 및 편의 물품 등을 비치해 병원을 방문하는 외래환자의 이동에 있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췄다. 이를 통해 중앙대병원을 방문하는 고령자, 장애인 등 병원 이동약자의 내원 및 진료 편의성이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심사평가원, 신규 유튜브 채널 ‘히히랄라’ 오픈 


심사평가원은 신규 유튜브 채널 ‘히히랄라’ 개설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3일 신규 유튜브 채널 ‘히히랄라’를 개설했다. 대국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개설된 유튜브 채널 '히히랄라'는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건강상식, 질병정보 등 국민 건강 향상을 위한 건강정보를 몇 개의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재미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첫번째 ‘헬스tory’는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역사 속 인물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그들이 겪었던 질병을 통해 현대인의 건강관리법을 소개한다. ‘건강한동화’는 우리가 알던 고전동화와 건강지식을 접목해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건강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건강처방전’은 건강에 대한 짧은 콩트와 전문의의 의학적인 설명 및 관리법을 곁들여 국민 누구나 연령대에 관계없이 흔히 갖고 있는 건강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국민의 일상생활 속에 깊게 파고든 유튜브 매체에 심사평가원의 새로운 채널로 건강에 대한 다양한 지식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일산차병원, 자궁근종∙여성암 로봇수술 500례 돌파

일산차병원이 자궁근종·여성암을 비롯한 부인과 로봇수술 500례를 돌파했다.

일산차병원(원장 강중구)은 개원 1년 만에 자궁근종•여성암을 비롯한 부인과 로봇수술 500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산부인과 단일진료과로는 국내 최단 기록이다.

일산차병원에 따르면 전체 수술 중 자궁근종 제거술이 283건(56%)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30대 165건, 40대 220건으로 30•40대가 가장 많았으며 20대에서도 46건의 로봇수술이 시행됐다. 20~30대 젊은 나이 자궁근종 환자가 증가한 것은 초경 연령대가 빨라지고 결혼 및 출산연령이 늦어지는 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

젊은 여성들의 부인과 질환이 증가하고 있고 특히 미혼여성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흉터를 최소화하고 가임력을 보존하는 등의 기능적 요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로봇 수술을 선호한 것으로 분석된다.

로봇 단일공 수술은 복부에 4개의 구멍을 내 수술하는 기존 방법에 비해 배꼽에 1개의 구멍을 뚫어 정교하고 섬세하게 수술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아 미용적인 측면에서 강점이 있다. 또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빨라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이기헌 일산차병원 부인종양센터장 교수는 "로봇 수술은 자궁근종절제술 뿐 만 아니라, 자궁내막암,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등 다양한 질환을 개복하지 않고 안전하게 치료를 할 수 있다"며 "최근 들어 그 활용 분야가 점점 확대되고 있으므로 로봇 수술 가능여부를 주치의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