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은 의료현장 대면·비대면을 결합한 온라인 학술정보 제공 플랫폼 ‘유LIVE’를 통해 영업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유LIVE’는 유유제약 영업사원이 병·의원을 방문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연결하고 본사 학술팀이 원격으로 제품 디테일을 진행한다. ‘유LIVE’에 참여를 원하는 의료진은 참여 희망 날짜와 제품 관련 문의사항을 신청서에 작성하고 학술팀은 날짜 조율 및 사전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해 의료진 사전질문에 대한 답변 후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한다.
정희령 유유제약 학술지원팀 대리는 “올해부터 시작된 ‘유 LIVE’는 의료진이 사전에 질문한 내용에 대해서만 근거 중심으로 답변을 하기 때문에 진료현장 맞춤형으로 필요한 부분만 들을 수 있다는 것과 쌍방 소통이 된다는 점에서 만족스럽다는 피드백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신제품 자일리톨 캔디 ‘자일리팝’ 홍보를 위해 유튜브 예능 채널 ‘탁재훈의 탁사장’과 함께한 콜라보 영상을 공개하고 이와 연계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탁재훈의 탁사장’은 방송인 탁재훈과 이수민이 출연하는 웹예능 프로그램으로 최근에는 개그맨 장동민이 추가로 합류해 재미있는 마케팅 컨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솔직한 입담으로 색다른 재미를 전달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일리팝의 차별점을 위트있게 보여주고자 했다”며, “영상을 보고 치아 건강에 관심 있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신제품 ‘자일리팝’은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한 무색소, 무보존료 캔디 제품으로 입 안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주는 원석 모양의 자일리톨 캔디다. 자일리톨은 자작나무 등에서 추출하는 천연 당류로 침 분비를 촉진시켜 입 냄새 예방에 도움을 주며 충치균인 뮤탄스균을 약화시켜 충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