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SK케미칼, 로사르탄 저용량 제품 ‘코스카정25mg’ 출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7-05 10:19:56
  • 수정 2021-07-13 22:38:37
기사수정
  •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출시

SK케미칼은 2008년 선보인 고혈압치료제 ‘코스카정’ (COSCA Tab. 성분명 : Losartan potassium)의 저용량 제품인 ‘코스카정25mg’을 발매했다고 5일 밝혔다.


코스카정은 고혈압 치료제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ARB 계열 약물로 오랜 기간 많은 사용 경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성분이다. 기존 코스카정은 50mg와 100mg 밖에 없어 고령의 고혈압 환자와 고혈압을 동반한 신장애 환자가 복용하려면 50mg 제형을 반으로 나눠 사용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SK케미칼은 국내 최초로 저용량 제품인 코스카정25mg (Losartan Potassium 25mg)을 개발해 1일 1회 25mg 용법이 권장되는 고령자, 신장애 환자 및 과도한 혈압강하 우려가 있는 고혈압을 가진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질환 치료 시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김정훈 SK케미칼 연구개발센터장은 “코스카정 25mg은 복용 편의성과 안정적인 고혈압 관리를 동시에 해결한 제품”이라며 “14년간 고혈압치료제의 대표 제품인 코스카정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은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

동아제약은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활동성이 높고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특색에 맞춰 제작한 밴드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신축성이 좋아 옷감 소재에 사용하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구성돼 피부에 단단히 밀착되며 익스트림 스포츠 등 격한 활동에도 잘 찢어지지 않는다. 또한 방수기능으로 물과 외부 세균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한다. 이외에 자극이 적은 점착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이상준 스킨가드 브랜드 매니저는 “남과 다른 차별성과 개성을 중요시하지만 실속과 편안함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특색에 맞춰 밴드의 성능은 높이고 기존 밴드와는 차별화된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스킨가드 플러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킨가드 플러스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형·중형·대형·풋케어 등으로 구성된 일반 밴드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이 함유된 ‘스킨가드 하이드로콜로이드’,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 등의 습윤밴드로 구성됐다.


동화약품은 대만 루모사社와 장기 지속형 진통 주사제 ‘LT1001’의 국내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동화약품, 날부핀 장기 지속형 진통 주사제 국내 도입


동화약품은 대만 루모사社(Lumosa Therapeutics)와 장기 지속형 진통 주사제(Extended-release Analgesic Injection) ‘LT1001’의 국내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LT1001은 세계 최초로 최대 7일까지 효과가 지속되는 장기 지속형 진통제다. 근골격계 및 개복술, 제왕절개 등 다양한 수술을 시행하기 24시간 전 근육주사로 투여해 수술 후 통증 완화 목적으로 사용된다. 


LT1001은 높은 진통 효과를 가진 날부핀에 독자적인 제형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날부핀은 주사 후 혈중농도가 급격히 증가해 메스꺼움·구토·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 발생이 우려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날부핀의 안전성을 크게 개선한 LT1001은 긴 진통 효과로 마약성 경구 진통제 투여량을 감소시켜 주고 잠재적인 약물 의존 가능성도 낮춰줄 것으로 기대한다.


유준하 동화약품 대표는 “높은 성장세에 있는 국내 진통 주사제 시장에 환자들의 편의성 개선은 물론 안전성까지 갖춘 혁신적인 신약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루모사와의 협력에 이어 앞으로도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점차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