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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바이오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SC’ 캐나다 출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6-08 09:35:23
  • 수정 2021-07-02 02: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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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 최대 제약시장 북미 지역 공략 본격화 ··· 환자 지원 프로그램 운영, 의사·환자 미팅 확대 등 맞춤형 판매 전략 추진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피하주사제형 바이오의약품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를 캐나다에 출시하면서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북미 지역 공략에 본격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1월 캐나다 보건부로부터 류마티스 관절염(RA) 적응증에 대한 ‘램시마SC’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이후 캐나다에서 ‘램시마SC’를 직접 판매하기 위해 캐나다 현지법인 소속 마케팅 및 영업 인력을 확충해왔다. 특히 애브비,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 출신의 영업 전문가 조반 안투노비치(Jovan Antunovic) 영업이사를 채용하는 등 인재 영입에 신경썼다. 


램시마SC가 타깃하고 있는 캐나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TNF-α 억제제) 시장은 약 2조원 규모이며 특히 캐나다는 다른 지역들과는 달리 인플릭시맙 비중이 TNF-α 억제제 시장의 절반에 달할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의료진·환자·병원·보험사 등 ‘램시마SC’ 처방에 영향력이 있는 주요 이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론칭 초반부터 빠른 시장 안착에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세부 활동으로 ‘램시마SC’에 대한 처방 가이드 제공, 보험금 환급 프로세스 지원 안내, 의약품 배송 등 투약 전과정에서 환자의 의료 편의성을 향상시킬 ‘환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의사·환자 대상의 ABM(Advisory Board Meeting) 추진, 주요 환우회와의 미팅 확대 등 캐나다 제약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램시마SC’ 판매 전략을 진행 중이다.


에드워드 키스톤 캐나다 토론토대 의대 교수는 “류마티스관절염은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회복하기 어려운 수준의 관절 손상을 야기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자가면역질환”이라며 “자가투여 방식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인 ‘램시마SC’를 통해 투약 스케줄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어 개선된 편의성을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자가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램시마SC’가 TNF-α 억제제 시장 가운데 단일국가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캐나다에 진출하면서 기존의유럽 지역을 넘어 북미 시장 공략에도 본격 진입했다”며 “캐나다에 이어 올 3분기에는 호주에서도 ‘램시마SC’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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