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 2상 시험과 관련해 마지막 임상시험 대상자의 추적 관찰이 종료됐다고 19일 밝혔다. 피라맥스 국내 2상 시험은 전국 13개 대학병원에서 총 113명의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종 피험자 관찰이 종료됨에 따라 임상 데이터 분석 작업이 가속화될 예정이다.
피라맥스(피로나리딘 인산염과 알테수네이트 복합제)는 기존에 말라리아 치료제로 허가받았으며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로서의 국내 및 해외에서 임상이 진행 중이다. ◯…동화약품은 6가지 복합 성분의 무좀 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제품은 지간각화형 무좀에 효과적인 6가지 성분을 함유한 국내 유일의 복합 무좀치료제다.
주요 성분으로는 치료 기간이 짧고, 재발률이 낮아 치료 효과가 우수한 테르비나핀염산염, 광범위한 항균 작용을 하는 이소프로필메틸페놀, 가려움 및 통증을 예방하는 디펜히드라민염산염과 리도카인, 염증 완화 효능을 지닌 에녹솔론 등이 함유돼 있다. 또 두꺼워진 각질을 연화시키는 우레아 성분도 100mg 함유돼 약물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무좀은 재발이 잦고 여러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 환자들을 괴롭히는 질환“이라며 ”빠른 효과는 물론 다양한 증상을 함께 케어 해주는 ‘바르지오 모두 크림’이 무좀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