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한독, 대한당뇨병학회·대웅제약과 개원의 대상 당뇨병 관리 교육 협약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2-18 09:43:43
  • 수정 2021-06-15 17:39:11
기사수정
  •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한독은 대한당뇨병학회, 대웅제약과 한국인 당뇨병 치료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한 ‘개원의 대상 당뇨병 관리 교육(Essential Guideline to Diabetes Management Program, EGDM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EGDM 프로그램’은 전문의학회가 최초로 개원의를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이다. 대한당뇨병학회는 당뇨병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개원의가 환자별 맞춤화된 당뇨병 관리 목표와 전략을 세우고 표준화된 가이드라인에 따라 진료와 치료를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EGDM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EGDM 프로그램의 시초는 2000년 시작된 ‘단계별 당뇨병 관리 교육(Staged Diabetes Management Program, SDM 프로그램)’이다. SDM 프로그램은 미국국제당뇨병센터(IDC)와 세계보건기구(WHO)가 당뇨병 치료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0년에 한국인 당뇨병 치료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한 EGDM 프로그램으로 발전됐다.
 
윤건호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은 “당뇨병은 국내에서 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는 만성질환 중 하나로 평소 꾸준하고 적극적인 혈당 관리가 필요하다”며 “대부분의 환자가 일차의료기관을 가장 먼저 찾아가기 때문에 당뇨병 관리와 치료에 있어 일차의료기관 의료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지영 한독 전문의약품 사업부문 상무는 “한독은 업계 최초로 대한당뇨병학회와 함께 SDM 프로그램을 시작해, EGDM 프로그램까지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회와 당뇨병 환우의 동반자가 되어 당뇨병 치료와 관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은 복합소화제 ‘속이쿨정’을 출시했다.

◯…동아제약은 트리메부틴 복합처방으로 효과가 빠른 소화제 ‘속이쿨정’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속이쿨정은 트리메부틴 성분이 위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또 소장 내에서 직접 작용하는 디아스타제·프로테아제·셀룰라제(탄수화물 소화)·리파제(지방 소화) 등의 소화효소가 함유해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소화불량 증상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위산 중화와 통증을 완화해 주는 성분을 함유해 속쓰림·위산과다·위통·위부불쾌감 등에도 효과가 있다. 복용방법은 성인 기준 1회 2정, 1일 3회 식후에 먹으면 된다.


최정웅 동아제약 BM은 “속이쿨정이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증상을 빠르게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전체 소화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은행잎과 인삼의 복합 혈행개선제 ‘징코산 캡슐’을 출시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혈행 개선과 인지기능 개선, 면역체계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 ‘징코산 캡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징코산’은 1989년 유럽 전역에서 출시돼 현재 전 세계 28개국에서 판매중인 스위스 직수입 완제 의약품으로2016년 국내에 론칭돼 종합병원에서 처방으로만 유통됐으나 이번 제일헬스사이언스가 독점계약을 체결, 약국에도 직거래로 공급하게 됐다.


‘징코산’은 인삼40%, 에탄올엑스 100mg과 은행엽엑스 60mg을 주성분으로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기억력 감퇴·현기증과 같은 말초동맥 순환장애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면역체계 향상·폐기능 강화·신체수행능력 강화·신경 관련 증상 완화·뇌혈관 기능 강화·인지기능 개선 등에 효과가 있음을 다수의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임태환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팀장은 “징코산은 피로와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은 물론 노인들의 두뇌활동과 인지기능의 저하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미지3]◯…신신제약은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페노크린 스트롱’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동일 성분의 기존 제품인 페노크린에 비해 플루르비프로펜 함량을 20mg에서 40mg으로 2배 늘리면서 강력한 소염, 진통 효과를 제공한다.
 
페노크린 스트롱은 강화된 소염, 진통 효과와 함께 국내 플루르비프로펜 첩부제 중 유일하게 온감을 제공하여 통증 관리에 효과적이다. 온감파스는 혈액순환을 도와 직접적이고 강력한 느낌을 제공, 기존의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제품에서 따뜻한 느낌을 기대했던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천연고무연합방식으로 제조돼 강력한 신축성으로 굴곡지고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에 부착이 용이하며 일상생활 중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아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이용택 신신제약 브랜드매니저는 “신신제약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첩부제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 페노크린 첩부제는 부드러운 냉감이 익숙한 소비자에게, 신제품 페노크린 스트롱은 따뜻한 느낌을 선호하며 조금 더 강력한 효과를 기대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