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한미탐스 패밀리’ 등 차별화 제품 두각 … ‘미라벡서방정’ ‘베시금정’도 힘보태
한미약품은 자사의 비뇨기질환 치료제 12종의 작년도 원외처방 매출(UBIST 기준)이 1019억원을 달성해 전년(864억원) 대비 18%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 성과를 이끈 주역은 전립선비대증 치료제인 ‘한미탐스 패밀리’로 262억원의 원외처방 매출을 달성해 전년 대비 36.5% 성장했다. 한미탐스 패밀리는 탐스로신 성분의 ‘한미탐스캡슐 0.2/0.4mg’과 이를 구강붕해정(물 없이 입 안에서 녹여 복용하는 제형)으로 만든 ‘한미탐스오디정 0.2/0.4mg’으로 이뤄졌다. 우수한 치료 효과와 복용 편의성 등 장점을 토대로 비뇨의학과 전문의들의 처방옵션 확대 및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했다.
기존 치료제(탐스로신 0.2mg)보다 우수한 효과도 임상으로 입증됐다. 한미탐스캡슐 0.4mg 투여 12주 후 평균 총 IPSS(국제전립선증상점수)가 기존 탐스로신 0.2mg 대비 71% 감소하는 효과가 검증돼 한미탐스 패밀리는 출시 5년 만에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
작년 6월 출시한 과민성방광 치료제 ‘미라벡서방정’도 7개월 동안 매출 28억원을 달성했다. ‘베시금정’, ‘두테드연질캡슐’, ‘독사존엑스엘서방정’ 등은 작년 매출 10억원 이상 달성하며 비뇨기 제품 성장에 힘을 보탰다. 전통적 주력 제품인 발기부전치료제 ‘팔팔정’과 ‘구구정’, 발기부전과 전립선비대증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구구탐스캡슐’의 안정적 성장도 비뇨기 제품 매출 1000억원 달성의 또 다른 주역이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는 “차별화되고 우수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근거 중심의 임상 데이터들을 구축해 한국 비뇨의학과 시장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