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부광약품, 항암제 ‘SOL-804’ 조성물 유럽 등에 특허 등록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1-14 10:54:33
기사수정
  • 한국·유럽 1상 임상 진행, 1상 후 허가 진행 예정
부광약품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의 항암제 SOL-804의 조성물 특허가 유럽 및 유라시아, 호주, 멕시코에서 등록 승인됐다.
부광약품은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의 항암제 ‘SOL-804’의 조성물 특허가 일본에 이어 유럽 및 유라시아, 호주, 멕시코에서 등록 승인됐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 진행할 1상 임상의 IND를 제출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한국임상 이후 유럽에서도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한 기존 치료제를 개선시킨 개량신약으로 다이나세라퓨틱스가 2016년 덴마크 Solural Pharma(솔루랄파마)로부터 전 세계 개발 및 판권을 취득해 독점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다.
 
기존 치료제의 문제점인 음식물에 의한 영향을 회피할 수 있어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용도의 개발은 임상1상의 결과만으로도 허가 및 판매가 가능한 사례가 있어 빠른 개발 성과를 예상하고 있다.
 
다이나세라퓨틱스가 SOL-804에 적용시킨 기술은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로 향후 여러 가지 항암제에 폭넓게 적용, 저용량으로도 효과를 나타내고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광약품과 다이나세라퓨틱스 측은 “SOL-804의 특허가 유럽에서 등록되었고 기존치료제의 흡수율 개선 및 음식물 영향을 받지 않음을 한국 및 유럽의 1상 시험을 통해 입증함으로써 비교적 빠른 성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