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엠블럼과 슬로건을 공개하며 산업의 비전과 의지를 밝혔다.
협회는 21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열린 ‘2025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80주년 기념 엠블럼과 슬로건을 발표했다.
공개된 엠블럼은 무한대를 형상화한 숫자 ‘80’을 중심으로, 글로벌 제약바이오 강국으로 도약하려는 한국제약바이오산업의 의지를 담았다. 엠블럼 속 맞잡은 손의 스마일 형상은 산업과 국민 간의 신뢰와 사랑을 상징하며, 하단의 녹색과 빨간색은 각각 생명, AI, 신기술과 사랑, 행복을 의미한다.
슬로건으로 선정된 ‘K-Pharma,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는 K-Pharma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으로 자리 잡겠다는 다짐과 함께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국가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되겠다는 제약산업계의 포부를 담고 있다.
이번 엠블럼과 슬로건은 지난해 9월 진행된 대국민 공모전에서 추려진 후보작들을 바탕으로 홍보편찬위원회의 심사, 지식재산권 검토, 당선자와의 조율 과정을 거쳐 최종 결정됐다.
협회는 엠블럼과 슬로건을 창립 8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와 홍보 활동에 적극 활용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제약바이오산업의 위상을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