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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닥, 공동주택 커뮤니티 B2B솔루션 ‘헤리티지센터’ 출시 … 프리미엄 시니어 원스톱케어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5-06-10 11: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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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비엔씨, 프리미엄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아이스트 루체니아(LUCENIA)’ 론칭
  • 에버엑스 ‘모라큐어’ 혁신의료기기 101호 지정 … 슬개대퇴통증과 만성요통 환자 임상 성공

시니어 토탈케어 기업 케어닥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단지 사업을 대상으로 한 시니어 케어 커뮤니티 인프라 B2B 솔루션 ‘헤리티지센터’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부동산 개발 사업 시 강조되고 있는 공공기여와 기부채납 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대안이어서 이목을 모은다.

   

헤리티지센터는 장단기 주거 서비스부터 주야간보호, 재택방문 요양에 이르기까지 시니어 케어 서비스 전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원스톱케어’ 복합시설이다. 브랜드명에는 유산을 지키고 전승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경로당, 복지관 등 기존 시니어 시설이 지닌 낡은 이미지를 탈피하고, AIP(Aging in Place, 지역사회 내 계속거주) 지원을 통해 초고령화시대 거주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는 프리미엄 커뮤니티 인프라로서의 시설 콘셉트를 갖췄다.

   

특히 단순 돌봄을 넘어 커뮤니티센터로서 시니어 케어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지원 체계를 갖춘 점이 차별화 요소로 꼽힌다. 센터는 △장·단기 주거 지원 △장기요양 △간병 △건강관리센터 △주야간보호 △재활 △가사 상담 서비스 등을 원스톱 제공하는 공간과 서비스로 구성된다. 도보 15분 거리 내 접근 가능한 입지 전략으로 지역 및 단지 내 시니어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케어닥 헤리티지센터는 시설 설치 단계부터 면적별 설계 및 운영 솔루션 컨설팅을 전폭 제공한다. 동시에 표준화된 운영 매뉴얼을 통한 사후 위탁운영 또는 마스터리스 방식으로 개발 업체의 관리 및 운영 부담도 대폭 줄인다. 건축물 형태, 단지 규모, 입지 조건 및 공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설계도 가능하다. 별도동 구성이나 근린생활시설 내 확장 운영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사업 내 공공기여 및 기부채납 부담을 덜어내는 동시에 실질적인 지역사회 시니어 돌봄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정부는 지역사회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부동산 개발 시 시니어 케어 시설 설치를 권장하고 있다. 최근 서울시가 발표한 초고령사회 대응 종합계획 ‘9988 서울 프로젝트’ 역시 재개발 및 재건축 시 공공기여를 통한 실버·데이케어센터 확충을 본격화한다고 밝힌 바 있다. 헤리티지센터는 이러한 정부의 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실질적인 민간 솔루션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규 주택 건설, 재개발 및 재건축,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도시재생사업 전반에도 적용 가능하다. 주상복합건물의 경우 상가 분양의 부담을 줄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지역사회 돌봄 공백을 해소할 수 있는 시니어 돌봄 거점으로서의 기능도 주목을 모은다. 기존 인기 주거지역의 경우 고령자 돌봄 인프라가 부족해 파편화된 서비스를 고가에 이용하거나, 부득이하게 요양시설로의 주거 이동을 택해야 하는 경우도 많았다. 헤리티지센터는 한 곳의 시설에서 생애주기에 따른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직관적,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돌봄 안정화를 뒷받침하는 실질적인 시니어케어 허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기존 시니어 시설과 달리 지역주민의 거부감을 줄이고, 어린이집이나 커뮤니티센터 등과 함께 단지내 프리미엄 핵심 인프라로서의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센터 도입 시 거주지역에서 통합적, 유기적인 케어 서비스를 밀착 제공받을 수 있는 만큼, 거주 안정성을 높이고 분양률을 제고할 수 있는 효과도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케어닥은 헤리티지센터를 통해 그동안 축적해온 리소스 및 노하우를 효율적으로 결합한 통합 시니어 케어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니어하우징 디자인연구소’를 별도로 설립하고 관련 가이드라인 시스템을 발표하는 등 시니어 시설 기획 및 운영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내재화해왔다. 특히 산하 시니어 하우징 전문 운영사 케어오퍼레이션은 다양한 등급의 시니어 주거 시설을 개발, 공급 진행하며 서비스 모듈에 따른 위탁운영의 경험을 풍부하게 축적해왔다. 케어닥은 이 같은 전문성과 시장 내 신뢰도를 바탕으로 시니어 하우징 개발 분야 내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인베스코 등 다양한 투자사들의 전격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박재병 케어닥 대표는 “초고령화시대 시니어친화적 주거환경 조성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자립적 노후 생활을 뒷받침할 수 있는 AIP 지원 인프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헤리티지센터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는 민간사업 내 혁신적 공공기여 모델로서 지역사회 내 돌봄 부담 완화를 실현하는 한 축을 담당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루체니아 ‘듀얼샤인’과 ‘하이-핏’ 한국비엔씨는 프리미엄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아이스트 루체니아(LUCENIA)’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루체니아는 병원용 피부 의료기기 기술력과 감각적인 화장품 사용자 경험을 결합한 차세대 홈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다.

   

루체니아는 한국비엔씨가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한국비티비를 인수한 이후 선보이는 첫 B2C 브랜드다. 루체니아는 피부 구조에 대한 정밀한 이해와 실사용자의 루틴 분석을 기반으로 ‘기술과 감성의 균형’을 맞추는 데 중점을 줬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듀얼샤인’과 ‘하이-핏’ 두 가지 모델을 출시했다. ‘루체니아 듀얼샤인’은 RF(고주파), 레이저, 미세전류, EP, LED 등 5가지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피부는 물론 두피까지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루체니아 하이-핏’은 무제한 사용 가능한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중심으로, LDM, RF, EP 등 피부과 수준의 프리미엄 기술을 집약했다. 특허기술을 적용해 눈가, 볼, 턱선 등 피부 부위별로 조사 깊이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고 사용자 피부 상태에 맞춰 더욱 정밀한 리프팅 효과를 구현한다. 또 ‘뷰티’, ‘엑서사이즈’, ‘프로’ 등 3가지 집중케어 모드를 제공해 탄력, 윤곽, 광채, 진정, 모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일상 속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에버엑스의 근골격계질환 디지털 치료기기 ‘모라큐어’(MORA Cure)가 지난 4일 근골격계질환 디지털 치료 분야 혁신의료기기 101호로 지정됐다.

   

에버엑스는 현재 슬개대퇴통증과 만성요통 환자를 대상으로 각각 ‘모라큐어 PFP’와 ‘모라큐어 LBP’를 개발해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모라큐어는 재활운동치료와 인지행동치료(CBT)가 병합된 다학제적 디지털 치료기기다. 질환에 특화된 운동치료와 통증관리를 위한 인지행동치료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치료 효과를 높여준다.

   

모라큐어 PFP는 만성 전방 무릎 통증을 표적하며 인허가 과정을 거쳐 올해 안에 실제 임상 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에버엑스는 “재활 운동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것”이라며 “빠른 보급을 위해 국내외 유통채널과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에버엑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5월 일본의 대표 보험사 스미토모생명보험 상호회사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에버엑스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자세 추정 모델은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 사용자의 24개 관절 포인트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움직임을 분석할 수 있다. 에버엑스는 이번 투자유치를 기반으로, 스미토모생명이 개발 중인 ‘WaaS’(Well-being as a Service) 모델 내에서 이같은 자사 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지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최근 에버엑스는 AI 기반 자세·움직임 및 체형 분석 솔루션 ‘모라 핏’(MORA Fit)을 출시했다. 모라핏은 독자 개발한 AI 자세 추정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체형과 움직임을 정밀하게 분석하는 스마트 체형·동작 분석 솔루션이다. 피트니스센터 내 고객맞춤형 운동 설계에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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