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생명과학은 이커머스 전용 아미노산 수액 ‘닥터라민주 200mL’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연간 120만 백(bag) 이상 판매되는 비급여 아미노산 수액 브랜드다.
JW생명과학은 의료 현장의 다양한 투여 조건과 환자 맞춤 처방을 위해 기존 250mL 및 100mL 용량에 이어 200mL 제품을 선보였다. ‘닥터라민주 200mL’는 기존 250mL 용량의 아미노산 수액보다 투여 시간이 25% 단축된 게 특징이다.
백(bag) 용기는 최대 100mL 이상의 약제를 추가할 수 있어 비타민‧미네랄 등 다양한 기능성 주사제와의 병용이 쉽다. 또 이지컷(easy-cut) 기술을 활용한 알루미늄 포장을 적용해 포장을 벗기지 않고 하단 부위만 개봉해 수액 세트를 연결할 수 있다.
닥터라민주 200mL는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으며 국내 판매는 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가 담당한다. 제품은 JW의 자사몰인 ‘JWP몰’과 블루엠텍이 운영하는 전문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통해 유통된다.
JW생명과학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투약 시간, 혼주 편의성 개선 등에 대한 의료현장의 니즈를 반영해 이커머스 유통 전용으로 신제품을 개발했다”며 “이커머스 채널을 적극 활용해 의료기관의 접근성과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비급여 수액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애브비는 JAK 1억제제인 1일 1회 경구용 치료제인 ‘린버크서방정’(RINVOQ, 성분명 유파다시티닙수화물, upadacitinib)이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오는 6월 1일부터 성인의 활동성 및 진행성 건선성 관절염 치료에 보험급여가 적용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보험급여 적용 결정으로 성인의 활동성 및 진행성 건선성 관절염 환자가 두 종류 이상의 항류마티스제제(DMARDs)로 총 6개월 이상(각 3개월 이상) 치료하였으나 치료 효과가 미흡하거나, 부작용 등으로 치료를 중단한 경우 보험급여를 적용받을 수 있게 됐다. 린버크 투여 3개월 후 최초 평가를 진행해 활성 관절 수 30% 이상 감소 시 보험급여 인정이 지속되며, 이후 6개월마다 평가하게 된다.
이밖에 종양괴사인자 억제제(아달리무맙, 인플릭시맙, 에타너셉트, 골리무맙 주사제)나 인터루킨 억제제(세쿠키누맙, 익세키주맙, 우스테키누맙, 구셀쿠맙, 리산키주맙 주사제) 포스포디에스테라제-4 억제제(아프레밀라스트 경구제) 투여에도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으로 지속 투여가 불가능한 경우, 복약 순응도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 린버크로 교체투여 시에도 보험급여가 인정된다. 이런 경우에는 교체투여에 대한 투여 소견서를 첨부해야 한다. 교체한 후에는 최소 6개월 투여 유지가 권고된다. 이로써 린버크는 국내 최초로 건선성 관절염에 보험급여가 적용되는 경구용 JAK 억제제가 됐다.
홍승재 경희대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는 “건선성 관절염은 환자들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여전히 많은 환자들이 질병 활동성을 낮추기 위한 치료 옵션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린버크는 임상연구를 통해 관절 증상 개선을 입증했으며 신체 기능 회복, 피로도 감소와 같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있어 유의미한 개선을 보였다”고 말했다. 특히 “1일 1회 경구 복용의 편의성도 갖추고 있어, 의료현장에서 실질적이고 유용한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동아제약은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초코맛·딸기맛)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이 주원료는 한국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한 결과 섭취군은 비 섭취군 대비 24주 후 신장이 0.87cm 추가 성장했다.
신제품은 또 비타민D, 비타민K, 망간과 같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1일 1회, 1포(6g)를 우유에 타서 마시는 형태로, 흰 우유를 꺼리는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미니막스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등 인공 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딸기농축분말과 코코아분말을 활용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맛과 초코맛을 구현했다. 합성향 없이 실제 딸기우유, 초코우유와 같이 깊고 진한 풍미를 내는 게 특징이다.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초코맛·딸기맛’은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5월 26일과 29일에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별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미니막스는 독창적인 설계원칙 ‘MMX Solution’ 기반의 정량 영양을 제공하는 아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영양, 제형, 맛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연구센터의 연구개발이 뒷받침되었다. 아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영양 라인업인 ‘미니막스 정글’,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특정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미니막스 랩’을 선보이고 있다.
신풍제약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애드마일스는 지난해 4월 출시한 ‘루테인지아잔틴’의 누적 판매량이 300만 캡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건강기능식품이다.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의 1일 최대 섭취량인 20mg을 함유했다. 눈 망막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 물질인 ‘루테인’은 눈에 자극을 주는 유해 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에 집중돼 있어,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10원짜리 동전 사이즈 보다 작은 10mm 초소형 식물성 미니캡슐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젤라틴 같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식물성 캡슐로, 체내 흡수가 용이하다.
애드마일스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서 오는 3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