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로슈, 세포·유전자치료제 중심 포세이다 인수 완료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5-01-09 07:04:34
기사수정
  • 발행주식 66.11% 공개매입 완료...8일자로 자회사 편입

로슈는 CAR-T 세포치료제 및 유전자치료제 중심의 포세이다 테라퓨틱스(Poseida Therapeutics) 인수합병 절차를 8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로슈의 자회사인 블루 자이언트 어퀴지션 코퍼레이션(Blue Giant Acquisition Corp.)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포세이다의 발행 주식을 주당 9달러에 공개매입하는 조건이다. 또한, 주주들에게 특정 목표달성시 주당 최대 4달러까지 추가 지급 가능한 비거래성 조건부 가치권리(CVR)을 포함한 계약이 진행됐다.


이번 공개매수는 뉴욕 표준시 기준 1월 7일 자정 만료됐으며, 추가 연장 없이 종료됐다. 시티뱅크의 발표에 따르면, 총 약 64,991,586주의 포세이다 보통주의 매입이 완료됐고 이는 발행된 총 주식의 약 66.11%를 차지한다.


이에따라 8일(현지시간)중으로 포세이다의 합병절차를 완료하고 나머지 잔여주식의 경우도 동일조건으로 매입하는 한편 나스닥 상장도 폐지할 예정이다.


로슈는 이번 인수로 포세이다의 주요 임상 및 전임상 파이프라인, 연구 인력, 그리고 GMP 제조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포세이다가 개발 파이프라인에는 BCMA(B-cell maturation antigen)를 표적으로 한 동종유래 CAR-T 치료제 'P-BCMA-ALLO1'가 있다. 3차 이상 치료를 받은 다발성 골수종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재생의학 첨단치료 및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으며 현재 미국환자대상으로 1상 임상(NCT04960579)이 진행중에 있다.


이외 B세포 악성 종양을 표적으로 하는 'P-CD19CD20-ALLO1'과 고형암을 대상으로 한 'P-MUC1C-ALLO1' 등의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2022년부터 8월부터 동종 CAR-T 치료제 공동 개발 협력을 시작한 바 있으며 협업의 확대에 이어 최종적으로 인수합병을 진행하게 됐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학교백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중앙대병원
한림대병원
국립암센터
건국대병원
카톨릭중앙의료원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