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텔릭스, 차세대 전립선암 PET 조영제 고젤릭스 FDA 승인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5-03-24 10:09:25
기사수정
  • 기존 일루식스 대비 반감기 연장…유통 편의성도 높여

호주 소재 텔릭스 파마슈티컬스(Telix Pharmaceuticals)가 전립선암 영상진단용 차세대 전립선특이막 항원(PSMA) 표적 PET 조영제 고젤릭스(Gozellix)가 FDA 승인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갈륨-68(Ga-68) 고제토타이드(gozetotide) 주사제 조제용 키트제형으로 기존 21년 12월 승인받은  일루식스(Illuccix)와 동일성분으로 긴 반감기를 갖고 있으며 장거리 유통이 가능하도럭 편이성을 높인 업그레이드 조영제다.


고젤릭스는 전립선암 환자 중 전이 가능성이 의심되며 초기 근치적 치료 대상자이거나, 혈중 전립선 특이항원(PSA) 수치 상승을 근거로 재발이 의심되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PSMA 양성 병변의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 영상 진단에 사용된다.


텔릭스는 "고젤릭스는 방사성 동위원소 주입 후 최대 6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긴 반감기를 제공하며, 생산지로부터 더 넓은 지역으로 운송이 가능해져 영상 장비가 있음에도 PSMA 조영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했던 병원 및 환자에게 접근성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번 승인의 의미를 설명했다.


텔릭스 정밀의학 부문 케빈 리처드슨(Kevin Richardson) CEO는 “고젤릭스의 FDA 승인은 전립선암 환자들에게 최신 영상 진단 접근 기회를 확대한 중요한 이정표”라며 “기술 향상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정밀의료 기반 스캔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젤릭스는 향후 기존 제품인 일루식스와 함께 출시되며, 의료기관과 환자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갈륨-68 고제토타이드는 병원 제조용으로 2020년 캘리포니아주립대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 및 캘리포니아대학 샌프란시스코 캠퍼스(UCSF)가 공동개발, 승인받은 갈륨-68 PSMA-11이 기원이다. 텔릭스가 원형기술을 기반으로 1년 뒤 상용화된 일루식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승인을 받았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동국제약
인하대병원
중앙대의료원
애브비
아주대병원
화이자
부광약품
한국다케다제약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