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적 안티에이징
HOME > 뉴스 > 내적 안티에이징
청담셀의원, 줄기세포 헬스디자인센터 개소
입력일 2017-06-23 15:12:52 l 수정일 2017-06-27 15:04:50
기능의학검사·텔로미어생체나이검사·면역세포활성도 검사 후 ‘컨디션 최적화’

조찬호 청담셀의원 줄기세포 헬스디자인센터 원장

청담셀의원이 줄기세포 헬스디자인센터를 개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병원은 줄기세포 안티에이징·갱년기 치료 등 중장년층 항노화케어에 특화된 병원이다. 센터는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예방의학적 모토로 운영된다.

조찬호 청담셀의원 대표원장은 “줄기세포 헬스디자인센터는 말 그대로 다양한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의 상황에 맞는 1대1 프로그램을 처방, 컨디션과 신체기능을 젊을 때처럼 되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청담셀의원에서는 개인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특화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능의학검사, 텔로미어생체나이검사, 면역세포활성도검사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능의학은 현대의학을 기반으로 체내 영양상태·생리·생화학을 이해해 몸 상태를 전체적으로 파악,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고 과도한 기능은 바로잡아 건강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둔 학문이다. 질병치료에 생화학적·기능의학적·영양학적 치료법을 활용하는 분야로 어딘가 몸이 좋지 않은데 일반적인 건강검진 결과에선 ‘이상이 없다’고 하거나, 이유없는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경우 받아볼 만하다. 기능의학검사는 간단한 혈액·소변·모발검사로 이뤄지며 △유기산대사균형검사 △활성산소 및  항산화력검사 △중금속 미네랄검사를 시행하고 이 결과에 따라 맞춤처방을 받게 된다.

텔로미어는 DNA염색체 끝에 붙어 있는 구조물로 최근 건강과 노화상태를 알려주는 새로운 평가지표로 떠오르고 있다. 텔로미어 검사는 말 그대로 텔로미어의 길이를 측정하는 검사로 간단한 혈액검사를 통해 이뤄진다. 텔로미어 길이가 짧을수록 유전자 손상 및 변이가 호발, 질병이 발생되기 쉽고 노화가 가속된다는 의미로 상황에 맞게 항노화주사 등을 처방해 노화를 최대한 늦추도록 유도하게 된다.

면역세포활성도검사는 현재의 면역력 정도를 체크하는 검사법이다. 면역세포는 선천적인 면역을 담당하는 혈액 속 백혈구의 일종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능동적으로 찾아 직접 공격해 제거한다. 건강한 사람도 하루에 약 5000여개의 암세포가 발생한다. 이때 면역세포가 정상적으로 기능해 비정상세포를 없애면 질병으로 발현되지 않지만 반대로 면역세포가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는 경우 비정상세포수가 점차 증가해 향후 암이나 다른 질병으로 악화될 수 있다. 간단한 혈액검사로 활성화된 면역세포를 확인해 면역력을 측정할 수 있다.

이들 검사결과로 상황에 맞는 다양한 치료법을 적용하게 된다. 대표적인 게 비타민주사·신데렐라주사·감초주사 등 항노화 주사요법, 호르몬주사, 광양자요법(포톤테라피), 혈관정화주사(킬레이션), 줄기세포 재생력 강화시술(정맥주사) 등이다.

조 원장은 “항노화주사는 단순히 피로회복 기능을 떠나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 실질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발휘한다”며 “활성산소는 노화를 일으키는 장본인으로 점점 쌓이면 암, 당뇨병, 심혈관질환 등 각종 만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타민제 등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영양주사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로 노화를 늦추도록 유도한다.

호르몬주사는 갱년기 이후 점점 떨어지는 남성호르몬·여성호르몬을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성호르몬 분비가 저조해지면 갱년기 증상이 크게 드러나게 된다. 이들 호르몬을 주사하면 다시 활력을 찾고, 여성은 안면홍조·우울감·땀흘림 등 갱년기증상이 크게 완화된다.

갱년기 이후 성기능이 약해진 경우 남성은 음경해면체에 줄기세포를 주사해 발기력을 향상시키는 ‘줄기세포 남성기능 강화주사’를, 여성은 질 내부에 줄기세포를 주사해 질건조증·성교통을 완화시키는 ‘줄기세포 여성기능 개선주사’ 치료를 병행하기도 한다.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기력이 없는 경우 포톤테라피(광양자치료, Photon Therapy)를 고려해볼 수 있다. 현대그룹 창업주 고 정주영 회장, 장쩌민(江澤民) 전 중국 국가주석의 건강 비결로 꼽힌 혈액정화요법의 일종이다. 조 원장은 “포톤테라피는 빛에너지로 혈액 속 세포를 재생시키는 게 포인트”라며 “혈액에 조사되는 광양자는 자외선의 한 부분으로, 세균·바이러스를 살균하고 병들고 늙은 세포를 죽이는 효과를 낸다”고 말했다.

가장 실질적인 전신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고 싶다면 줄기세포 재생력 강화시술이 효과적이다. 자신의 몸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원심분리해 링거주사처럼 정맥주사하는 방식을 활용한다. 줄기세포는 체내 재생능력을 증강시켜주므로 주기적으로 시술받으면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조찬호 원장은 “줄기세포 전신 케어요법에 특화된 ‘청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며 “줄기세포는 체내로 주입된 뒤 혈관 생성이나 단백질 합성을 돕는 과정에서 피로 회복, 성욕저하 탈피, 면역력 증강 등 효과를 느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소개했다.

이어 “체력이 갈수록 저하되거나 예전의 에너지 넘치던 자신이 그리운 사람은 한번쯤 시도해볼 만하다”며 “실제로 경제적 여유층 사이에서는 줄기세포 주사를 건강검진과 함께 일종의 ‘연례행사’처럼 시행하며 건강관리 트렌드로 자리잡는 추세”라고 소개했다.

청담셀의원은 전신 체내항노화뿐만 아니라 외적 안티에이징에도 특화돼 있다. 특히 자가지방과 줄기세포를 활용해 지방이식으로 주름을 펴고 볼륨을 채우는 ‘동안성형’과 줄기세포를 피부 진피층에 주입해 피붓결을 부드럽게 만드는 ‘줄기세포 피부재생시술’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이밖에 나이 들어 나무껍질처럼 마른 손등을 어리게 만드는 ‘손등지방이식’과 탈모를 예방하고 빈약한 머리숱을 풍성하게 되돌리는 ‘줄기세포 탈모개선시술’ 등도 시행하고 있다.

[최신 관련기사]
응급의학회 ‘응급의료 중장기 정책개발 공청회’ 19일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 중소기업인대회 ‘석탑산업훈장’ 수상
관상동맥우회술 수준 향상, 평가 1등급 57곳 … 재수술·입원기간 줄어
고도일의 평생 척추·관절 건강 프로젝트 3탄 ‘무릎통증 정복’ 출간
담배 안피고 공기맑은 시골 사는데 폐암 … 원인은 ‘방사선’
‘문재인케어’ 의사들 분노 이유 … “적정수가 보전? 정부 못믿어”

정희원 기자 yolo0317@viva100.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 관련 질환정보 ]

[ 관련 식품정보 ]
참깨
김치
커피
메밀
메기
매실
명태
된장
들깨
죽순
조기
완두
아욱
쑥갓
솔잎
붕어
머위
딸기
두충
근대
동아
감자
도미
더덕
대추
대구
당근
당귀
달래
달걀
녹차
다래
농어
녹두
낙지



안티에이징 리스트
성형 안티에이징
피부 안티에이징
내적 안티에이징
안과 안티에이징
코스메틱
임이석의 동안만들기
여성미의 완성, 이미지라인 연출
리젠의 뷰티 컨설턴트
섹스 앤 더 석세스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Takeda_Banner_2017 0223.gif
한국에자이.jpg
헬스오배너_최종.gif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휴온스 226x100.jpg
녹십자셀_배너.gif
20151106102817-2JLWV.gif
320121012_samsung.jpg
연세바른병원 150122 226x100.jpg
헬스오_226x10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