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HOME > 뉴스 > 의료산업
바이오젠 코리아, 3D 가상현실 의학정보 플랫폼 ‘바이오씬’ 공개
입력일 2021-01-20 13:09:48
한국·홍콩·호주 의료진 정보 접근성 해소 위한 컨퍼런스 공간 마련 … SMA 치료제 ‘스핀라자주’ 중점 마케팅

한국·홍콩·호주 의료진을 위한 3D 가상현실 의학정보 플랫폼 ‘바이오씬’ 전경

글로벌 생명공학 제약기업 바이오젠의 한국법인인 바이오젠코리아(대표 황세은)는  ‘척수성 근위축증(Spinal Muscular Atrophy, SMA)’을 치료하는 자사의 대표 품목인 ‘스핀라자주’(Spinraza 성분명 뉴시너센나트륨, Nusinersen)의 학술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 한국, 홍콩, 호주의 의료진을 위한 3D 가상현실 의학정보 플랫폼 ‘바이오씬(BioScene, Biogen Scientific Communication & Education Network for Engagement)’ 서비스를 지난 18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제한되고 있는 의료진의 정보접근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바이오젠코리아가 주도한 프로젝트로 3D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해 가상의 컨퍼런스 공간을 현장감 있게 구현했다.

의료진은 마치 학술대회에 참석하는 것처럼 플랫폼 접속 후 자신의 아바타를 생성해 가상의 회의장에 방문할 수 있다. 실제 학술대회장과 같이 포스터 전시장을 둘러보고 심포지엄, 좌담회, 강연 등 전문 세션에 참여해 SMA 관련 최신 의학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플랫폼은 홍콩과 호주에서 동시에 론칭하기 때문에 현지에 있는 의료진과 의학정보도 교류할 수 있다. 

황세은 대표는 “바이오젠은 국내외 의료진의 정보접근성을 제고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질환에 대한 정보를 원활하게 제공하고자 이번 플랫폼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플랫폼은 바이오젠이 가지고 있는 의학적 정보 자산과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결실”이라고 밝혔다.

바이오젠은 2018년부터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의료진의 정보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했으며 이번 가상현실 플랫폼 외에도 의료진 대상 척수성 근위축증 질환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는 웹사이트 ‘티스마(TISMA: Together in SMA, https://hcp.togetherinsma.kr)’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초에는 정보제공 활동의 일환으로 일반인 및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티스마(https://www.togetherinsma.kr)를 개설해 질환 인식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바이오젠 3D 가상현실 의학정보 플랫폼은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오는 3월 홍콩에서 개최되는 웨비나 생중계를 할 계획이며, 향후 바이오젠의 디지털 통합 허브로서 각종 심포지엄 및 의료진의 실습교육 등으로 활용범위도 확장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에 참여를 원하는 의료 전문가는 전담 이메일 계정을 통해 등록 문의 및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도희 기자 kd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보건의료 리스트
건강365레이더
생활건강
치료법
의료계 뉴스
의료계 동정
보건정책
학술 치료법
치과
한의학
의료산업
의료기기
건강강좌
건강신간
학회·학술행사
임상시험
호산과 함께 하는 키즈&맘
건강관절·척추만들기 프로젝트
고려대의료원 배너.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