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HOME > 뉴스 > 건강기능식품
대웅제약, 섭취 편의성 높인 비타민 건강기능식품 2종 출시
입력일 2020-09-23 11:58:31
속쓰림 줄이고 츄어블 제형 적용 … 임팩타민, 썬팩타민과 함께 비타민 시장 확대

대웅제약이 비타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대웅비타C’(왼쪽)와 ‘대웅비타D 2800IU’

대웅제약은 ‘대웅비타C’와 ‘대웅비타D 2800IU’ 등 비타민 2종을 출시하며 비타민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대웅비타C는 비타민C와 비타민E를 한 알에 담은 복합제다. 제품에 들어간 비타민C 원료는 중성화 비타민C를 사용해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속쓰림을 줄이고, 코팅 처리를 통해 신맛을 줄인 소형 정제로 섭취가 편리하다.

인체는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인 세포 기능을 방해하는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데 비타민C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E는 활성산소에 의해 쉽게 산화되는 불포화지방산의 산화 과정을 막아줘 세포를 보호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대웅비타D 2800IU은 비타민D를 함유한 오렌지향의 츄어블 제품으로, 하루 1알로 비타민D 섭취가 가능하다. 주성분인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을 뼈에 축적하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줘 골다골증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비타민D는 필요량의 90%가 피부의 자외선 노출에 의해 자연적으로 체내에서 합성되지만, 실내 활동이 많은 현대인들은 결핍률이 높은 영양소 중 하나다. 대웅비타D 2800IU는 체내 활성형인 비타민D3로 만들었다.

김보겸 대웅제약 비타민 PM은 “소비자가 섭취하기 편하도록 만들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기존의 임팩타민정, 썬팩타민연질캡슐 등과 함께 탄탄한 비타민 제제 라인업을 갖추고 비타민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비타민 2종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박수현 기자 soohyun89@mdfact.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푸드 리스트
음식의 재발견
건강기능식품
식품안전
푸드 인더스트리
주류
맛집기행
고려대의료원 배너.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