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HOME > 뉴스 > 건강기능식품
동아제약,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 정글’ 출시
입력일 2020-05-19 17:20:28
성장에 꼭 필요한 성분 담은 7종 선보여 … 화학 첨가물 최소화, 토이백 형태 패키지

동아제약의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 정글’

동아제약은 사회적 가치를 담은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 정글’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984년 대한민국 최초로 발매된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를 리뉴얼해 어린이 성장에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았다. 신제품은 △종합영양, 성장발육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 미네랄’ △뼈, 치아, 신경, 근육의 성장발달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칼슘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 배변 관리, 장 건강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오틱스아연’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어린이 입속 건강을 지키는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등 총 7가지다. 어린이가 선호하는 구미 젤리 형태로 만들어졌다.

제품에는 최소한의 변화로 최대 효과를 만드는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의 제조 원칙과 소비자 보호, 환경을 중시하는 동아제약의 사회적 가치가 담겨있다.

제품에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및 국민건강통계 기준을 바탕으로 꼭 필요하지만 부족한 영양소만을 선별해 담았다. 합성 착향료, 합성색소, 합성감미료 등 화학적인 첨가물을 최소화했으며 세계적인 품질의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이밖에 제품 패키지는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 재활용된 펄프 용기를 사용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또 토이백(Toy Bag) 형태 패키지로 내용물을 섭취한 후에도 물건을 보관하거나 놀이에 활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1984년 미니막스 발매를 시작으로 어린이 감기약 ‘챔프’ 시리즈, 어린이 ‘가그린’ 등을 연구·개발하며 어린이 건강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다. 지난해에는 어린이의 총체적인 성장 발달을 연구목표로 하는 어린이 전문 연구센터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를 설립했다. 이 센터는 꼭 필요한 영양성분, 최적의 비율 설계, 최소한의 첨가물, 최적의 원산지 선정 및 공개 등 최소한의 성분으로 최대효과를 내고자 하는 독창적 제조 원칙 ‘MMX Solution(Minimum change, Maximize effect)’을 바탕으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을 개발한다.

이경미 동아제약 미니막스 브랜드매니저는 “미니막스 정글은 37년간 어린이 건강만을 생각해온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의 진심이 담겨있다”며 “꼭 필요한 성분만 담은 영양제로 자녀 건강을 챙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신혜 기자 ks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푸드 리스트
음식의 재발견
건강기능식품
식품안전
푸드 인더스트리
주류
맛집기행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