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HOME > 뉴스 > 의료기기
동국생명과학, 디메드리소스와 ‘쥬벤콜’ 제품군 판매 계약 체결...휴온스메디컬, 여성용 의료기기 ‘질 소프’, ‘브이니들’ 품목허가 취득
입력일 2021-02-03 11:51:59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2021년 상반기 공채 실시

둥국생명과학은 디메드리소스와 ‘쥬벤콜’ 제품군에 대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동국생명과학, 디메드리소스와 ‘쥬벤콜’ 제품군 판매 계약 체결

동국생명과학은 의료기기 제조기업 디메드리소와 ‘쥬벤콜(Juvencoll)’ 제품들에 대한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동국생명과학은, ‘쥬벤콜 라이트 주사제’ 등 쥬벤콜 브랜드 전 제품을 관절전문병원, 정형외과,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등에 유통하게 된다.

쥬벤콜의 주요 성분인 히드로겔은 피부, 뼈, 관절 등의 손상된 부위를 복구하는데 활용되는 의료용 고분자 물질로, 젤·분말·스펀지 타입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다.

동국생명과학 관계자는 “히드로겔은 1㎏의 재료를 투입하면 3g 정도만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수율이 낮은데, 디메드리소스는 수율을 약 10배 정도 높여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관절전문병원을 비롯한 정형외과 주요 개원가와 통증 치료를 하는 신경외과 클리닉에서 쥬벤콜 제품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메드리소스는 1980년 설립된 의료기기 R&D 및 제조업체로 20여종의 의료기기를 연구, 제조, 유통하고 있다. 국내와 해외시장에 의료기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대형 의학연구소 ‘스크립스헬스’에 고순도 콜라겐 원료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휴온스메디컬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여성용 의료기기 ‘질 소프’, ‘브이니들’의 품목허가를 취득했다. ©헬스오
휴온스메디컬, 여성용 의료기기 ‘질 소프’, ‘브이니들’ 품목허가 취득

㈜휴온스메디컬은 최근 여성용 의료기기 ‘질 소프(JILL’SOF™)’와 전용 니들 ‘브이니들(V-Needle™)’이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질 소프’와 ‘브이니들’은 질 내 환부에 약물을 주입하기 위해 개발된 여성 전용 의료기기다.

‘질 소프’는 휴온스메디컬의 대표 제품 ‘더마샤인 시리즈’로, 압력 감지 자동 주사 시스템과 질 내 시술에 특화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장착됐다. 약물 주입량과 주입 속도 등을 설정할 수 있어 환자별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며, 전용 니들인 ‘브이니들’ 외에도 다양한 시린지와 호환이 가능해 여러 시술에 활용할 수 있다.

‘브이니들’은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환부에 약물 주입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질 소프’ 전용 니들이다. 환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롯드(Rod) 형태의 독특한 구조를 채택했으며, 인디케이터로 삽입 깊이를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한 위치에 정량의 약물을 안전하게 주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병무 휴온스메디컬 대표는 “’질 소프’와 ‘브이니들’은 산부인과·비뇨기과 시술 시 겪었던 의료진과 환자 모두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도록 축적해온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했다”며 “더마샤인의 명성을 잇는 휴온스메디컬의 대표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2021년 상반기 공채 실시

GC(녹십자홀딩스)는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 및 관계사가 ‘2021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은 ‘GC녹십자헬스케어’, ‘유비케어’, ‘헥톤프로젝트’, ‘비브로스’ 등 4개 기업에서 실시하며, GC녹십자헬스케어 채용 홈페이지를 비롯한 각 사 홈페이지와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에서 7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주요 모집 부문은 앱 개발, 인프라 설계, 클라우드 솔루션, 데이터 플랫폼, 보안 등이며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최종합격의 절차로 진행되고 최종합격 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직무 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공개 채용이 GC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영역 확장에 따른 인재 영입과 전문 기술 확보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4개 기업에 모인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GC 관계자는 “기업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채인 만큼 열정 있는 인재가 모여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승훈 기자 ws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보건의료 리스트
건강365레이더
생활건강
치료법
의료계 뉴스
의료계 동정
보건정책
학술 치료법
치과
한의학
의료산업
의료기기
건강강좌
건강신간
학회·학술행사
임상시험
호산과 함께 하는 키즈&맘
건강관절·척추만들기 프로젝트
고려대의료원 배너.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