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HOME > 뉴스 > 의료기기
머크, 성장호르몬 주사법 학습 어플 이지포드 AR’ 출시
입력일 2020-09-08 16:44:12
‘싸이젠’ 처방 환자·보호자 사용법 습득에 도움 … 8일부터 앱스토어 다운 가능

한국머크의 ‘이지포드 AR(EasyPod AR)’ 어플리케이션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 ‘싸이젠리퀴드카트리지주’(성분명 소마트로핀 somatropin)의 전자식 자동주입기기 ‘이지포드’ 사용법을 손쉽게 알려주는 ‘이지포드 AR(EasyPod AR)’ 어플리케이션을 국내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증강현실, 3D 애니메이션, 모션 인터랙션 기술을 적용해 게임처럼 튜토리얼을 따라가는 과정에서 환자와 보호자 모두가 자가주사 사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다.

사용자가 휴대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시행하면 귀여운 캐릭터 젠(Zen)이 화면에 등장해 싸이젠을 이지포드에 장착하는 방법, 주사액을 투여하는 방법, 주사침을 분리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사용자는 화면에 보이는 3D 캐릭터와 기기를 터치하여 자유자재로 줌 인·아웃, 360도 회전시키며 투약 방법을 직관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OX 퀴즈’를 완료할 때마다 쌓아는 코인을 사용해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되는 이지포드 기기와 캐릭터 젠을 원하는 대로 꾸미는 커스터마이즈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앱 사용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다.

이지포드 AR은 세계 각국의 의료진과 환자, 보호자와의 인터뷰를 참고해 개발됐다.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의료진의 환자 대면 교육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환자 교육 및 치료 순응도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싸이젠을 처방받은 환자에 한해 의료진을 통해 사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환자는  QR 코드를 통해 기기에 부착된 시리얼 넘버를 휴대폰에 인식시킨 후 앱을 사용하면 된다. iOS 및 안드로이드 계열 모바일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며 8일부터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앱은 9월 말 서비스될 예정이다.

자베드 알람(Javed Alam)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제너럴 매니저는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이지포드 사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힘으로써 성장호르몬 치료의 핵심인 치료 순응도를 높여 좋은 치료 결과를 얻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신혜 기자 ks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의료 리스트
건강365레이더
생활건강
치료법
병원뉴스
의료계 동정
보건정책
학술
치과
한의학
의료산업
의료기기
건강강좌
건강신간
학회·학술행사
임상시험
호산과 함께 하는 키즈&맘
건강관절·척추만들기 프로젝트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