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단신
HOME > 뉴스 > 제약단신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 분야 소통·협력 플랫폼 ‘바이오아고라’ 오픈
입력일 2020-08-01 01:39:09
우수 제품 홍보, 사업화 촉진, 기술 이전 촉매제 겸 정보은행으로서 역할 자임

보건산업진흥원이 개통한 ‘바이오아고라’ 플랫폼 초기 화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31일 보건산업분야 관계자들이 모여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협력 플랫폼 ‘바이오아고라(bioagora)’를 오픈했다. 온라인(www.khidi.or.kr/bioagora)으로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바이오 아고라는 고대 그리스 도시 국가인 폴리스(Polis)에서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이 이뤄졌던 아고라 광장처럼 보건산업 분야 특화된 온라인 비즈니스 네트워킹 커뮤니티를 구축하자는 의미다. 즉 연구자, 창업기업, 중견기업, 다국적기업, 투자기관, 사업화기관 등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등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온택트(Ontact) 생태계를 만들자는 목표로 출범했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 서비스를 의미하는 ‘언택트(Untact)’에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대면을 최소화하면서 온라인으로 소통하자는 취지다. 금융이나 유통 등에 국한된 언택트를 헬스케어산업에도 적용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장려하고 상시적으로 유용한 콘텐츠를 양산하는 플랫폼 서비스가 필요해 이같은 사이트를 열었다고 보산진 측은 설명했다.

따라서 보산진은 ‘바이오 아고라’를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의 홍보, 사업화 촉진 및 협력, 다양한 의제에 대한 토론, 활발한 소통과 협업이 이뤄지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엄보영 보산진 산업진흥본부장은 “바이오 아고라가 보건산업분야의 산·학·연·병 관계자 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확대해 기술 및 사업의 고도화를 촉진하고, 급변하는 생태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성장동력 마련과 창업 생태계 기반 확충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동연구, 시장진출, 기술이전 및 거래 등 다양한 소재로 상시 소통해 상호 협력 및 혁신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술 정보부터 산업동향, 지원사업, 투자정보 등에 이르기까지 보건산업 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정보들을 수시로 탐색, 수집, 공유할 수 있도록 원스톱(One-Stop)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보산진은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보건산업 전문 국제박람회 ‘바이오코리아’를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컨벤션 행사로 전환했다. 국내외 다수 기업의 참가를 이끌어 보건산업 분야 교류 촉매제로서 지속적인 공동 발전 및 교류를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종호 기자 help@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글로벌 바이오파마 동향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