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단신
HOME > 뉴스 > 제약단신
한국다케다제약, 염증성장질환 환자 위한 ‘MyIBD’ 홈페이지 공개
입력일 2020-07-20 17:08:02
환자가 겪는 증상 및 일상 속 고민 관련 정보 제공 … 상담 위한 의료진용 치료 안내서 개발

한국다케다제약의 MyIBD 홈페이지(위)와 궤양성 대장염 치료 안내서

한국다케다제약은 염증성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 환자를 위한 다양한 질환 정보를 담은 ‘MyIBD’ 홈페이지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홈페이지에서는 IBD 환자가 겪는 증상, 일상생활 속 고민 해결을 돕는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궤양성대장염 등 염증성장질환은 환자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성질환임에도 단순 장질환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이같은 주변 시선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IBD 환자를 위해 주변인과의 관계에 도움이 되는 조언도 제공한다.

‘주변사람의 지지 확보’ 페이지에서는 주변의 사회적 지지가 중요한 이유와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사회 환경에서 필요한 도움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궤양성 대장염 환자 상담을 위한 의료진용 치료 안내서를 개발하는 등 환자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5월 19일에는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을 맞이해 직장인 환자의 고충을 함께 이해하는 ‘슬기로운 직장(腸)생활’ 사내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염증성장질환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염증이 위장관에 발생하는 것으로 갑작스러운 복통이나 혈변 등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아직 완치 방법은 밝혀지지 않았다. 20~30대 젊은 연령 환자 비율이 높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과 염증이 소실된 상태인 관해기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안희경 한국다케다제약 소화기사업부 총괄은 “그동안 잘못된 정보와 인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IBD 환자에게 MyIBD 홈페이지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신혜 기자 ks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글로벌 바이오파마 동향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