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단신
HOME > 뉴스 > 제약단신
한국화이자, 사회공헌활동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2 진행
입력일 2020-06-23 15:45:08
‘엔젤케어’ 카카오 채널 개설해 엔브렐·젤잔즈 처방 환자에 약물 복용 교육 지원

한국화이자제약은 2019년에 이어 올해도 ‘노란단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노란단추 캠페인은 이 회사 염증 및 면역 사업부(Inflammation & Immunology)의 디지털 영업 모델 ‘i-Rep’ 도입을 기념해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영업사원과 의료진들이 i-Rep을 통해 카카오채널, 카카오플러스친구, 이메일(Rep Triggered Email), 웹심포지엄, 화상디테일 채널 등 수요에 맞는 디지털 컨텐츠를 이용할 때마다 적립한 가상의 노란단추를 모으는 형태로 운영된다. 기부금은 노인 건강 증진을 위해 전국 소외 지역의 복지관 및 요양원에 전달해 왔다.

올해는 환자의 질환 교육 및 약물 복용 안내를 지원하는 ‘엔젤케어’ 카카오 채널을 개설해 노란단추 적립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엔젤케어 채널은 ‘엔브렐주’(성분명 에타너셉트, etanercept)과 ‘젤잔즈정’(성분명 토파시티닙, tofacitinib)를 처방받은 면역계 질환 환자를 위해 마련됐다. 환자는 이 채널에서 질환정보 및 투약관련 제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투약·복약 알람 설정도 할 수 있다.

김희연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 대표 전무는 “ 환자를 위한 혁신의 일환인 노란단추 캠페인을 올해도 이어갈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혜 기자 ks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글로벌 바이오파마 동향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