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단신
HOME > 뉴스 > 제약단신
일동제약-한국의류시험연구원, 보건용마스크 분야 업무협약 체결
입력일 2019-10-08 18:18:05 l 수정일 2019-10-09 09:23:05
표준화 기관의 품질·안전성 시험 통해 제품력 및 차별성 강조

윤웅섭 일동제약 사장(왼쪽)과 박형건 한국의류시험연구원장이 8일 서울 양재동 일동제약 본사에서 보건용 마스크 성능 및 품질관리 협약을 체결했다.

일동제약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보건용 마스크 제품에 대한 성능 및 품질관리에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일동제약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협력해 자사의 ‘푸른숲 마스크’를 비롯한 보건용 마스크 제품에 대해 정기적으로 품질 및 안전성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사의 마스크 제품 패키지에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CI(Corporate Identity) 로고를 부착해 브랜드의 신뢰성 및 차별성을 부각할 계획이다. 또 제품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공유와 미세먼지 문제 개선 고민도 함께 하기로 했다.

일동제약은 2016년 미세먼지 마스크 브랜드 ‘푸른숲 마스크’를 출시, 매년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하며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윤웅섭 일동제약 사장은 “공신력있는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협약을 계기로 건강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건 한국의류시험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바이오 융합 분야의 시험기관으로 도약을 추구하는 우리 연구원의 입장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양사의 기술 교류와 신규 협력모델 개발 등을 통해 관련 시장에서 진취적 성과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김신혜 기자 ks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1.JPG
[크기변환]untitled.png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크기변환]cha.png
1.jpg
세브란스.png
AZ.jpg
분당서울대.jp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고려대.jpg
녹십자셀_배너.gif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