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단신
HOME > 뉴스 > 제약단신
한미약품, 아·태지역 혁신 제약사 11위 선정…국내 1위
입력일 2019-09-06 18:11:40 l 수정일 2019-09-06 18:12:13
클래리베이트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 한미약품 본사 방문해 트로피 전달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왼쪽)과 데이비드 리우 클래리베이트 APAC 총괄 부사장이 6일 한미약품 송파구 본사에서 트로피 수여식을 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학술정보 전문업체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 이하 클래리베이트)가 발표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혁신 제약사 순위에서 한미약품이 상위권에 올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데이비드 리우(David Liu) 클래리베이트 APAC 총괄 부사장은 6일 한미약품을 방문해 
일본 제약사들이 아태지역 혁신 제약사 순위 상위권을 장악한 가운데 한미약품이 11위를 기록한 사실을 전달하며 축하 트로피를 전달했다.

클래리베이트의 분석에 따르면 APAC 지역 혁신 제약기업 상위 10개 중 9개는 일본 제약회사들이 차지했다. 한미약품은 국내 1위·아태지역 11위를 기록했다.

클래리베이트는 ‘혁신’ 수준의 효과적 측정을 위해 파이프라인 및 산학연 파트너십 여부, 공동 지적재산권 및 출판 현황, 영향력 있는 학술지 출간, 상용화 가능성,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을 핵심 평가 척도로 선정했다. 기존의 전통적 평가 척도로 사용돼 온 특허 및 제품 출시 건수, 판매 수익만으로는 빠르게 변화하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혁신을 평가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한미약품은 임상 단계별 파이프라인 및 글로벌 제약회사들과의 파트너십, 탄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한 지속적 수익 창출, 안정적 R&D 투자 가능성, 적응증 확장 가능한 자체 개발 플랫폼 기술 보유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는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객관적 평가를 받았다”며 “신약개발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을 긴밀히 관리하면서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클래리베이트는 글로벌 학술정보 전문 업체로 생명과학 전문 솔루션 코텔리스(Cortellis), 특허 데이터베이스인 더웬트 세계 특허 인덱스(Derwent World Patents Index)와 더웬트 특허 인용 인덱스(Derwent Patent Citation Index) 및 논문 저널 데이터베이스 웹오브사이언스(Web of Science)를 통해 제약산업 현황과 미래 전망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국제 학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학술지를 의미하는 ‘SCI’는 클래리베이트가 제공하는 글로벌 인용색인 데이터베이스에 등재된 학술지를 말한다.

김신혜 기자 carryonyo@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1.JPG
[크기변환]untitled.png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크기변환]cha.png
1.jpg
세브란스.png
AZ.jpg
분당서울대.jp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고려대.jpg
녹십자셀_배너.gif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