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뉴스
HOME > 뉴스 > 제약바이오 뉴스
휴온스글로벌, 블러썸엠앤씨 인수 위한 본 계약 체결
입력일 2021-02-04 17:03:39
비제약 부문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시너지 효과 기대

휴온스글로벌은 ‘블러썸엠앤씨’ 인수를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

㈜휴온스글로벌은 ‘블러썸엠앤씨’ 인수를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인수 총액은 580억원으로 휴온스글로벌 컨소시엄은 이 중 제3자 배정 유상증자(380억원)와 회사채 발행(200억원)에 나선다.

앞서 휴온스글로벌 컨소시엄은 18일 블러썸엠앤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등 외부자본 유치를 통한 M&A 입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인수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이후 블러썸엠앤씨에 대한 상세 실사 등 후속절차를 진행, 인수 관련 세부조건 협의를 완료해 인수 본 계약이 최종 이뤄졌다.

휴온스글로벌은 블러썸엠앤씨 인수를 통해 에스테틱 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시너지 창출 극대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 인수를 통해 에스테틱 사업을 전개하는 자회사 휴메딕스와 화장품∙의료용기 사업 회사인 휴베나간의 사업 연계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 100% 지분의 자회사 ㈜블러썸픽쳐스와 ㈜블러썸스토리를 활용, 영화 및 드라마 등과 연계해 자체 에스테틱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연계 및 장기적으로는 무형 자산인 문화콘텐츠로의 사업 다각화까지 전개하겠다는 계획이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성장 재원을 확보하고, 코로나로 다소 위축된 화장품 산업의 회복세에 대한 기대감과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인수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현재 블러썸엠앤씨의 인수 본 계약을 체결한 뒤 후속 인수작업을 원활히 진행하고 있는 만큼 성공적인 인수합병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화장품 및 에스테틱 시장 확대, 사업 영역 확장 차원에서 인수 결정이 이뤄진 만큼 시너지 창출을 통한 성과 극대화를 꾀하는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휴온스그룹의 가족사로 합류하게 되는 블러썸엠앤씨는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메이크업 스펀지, 퍼프 등 화장품 소품을 생산, 제조, 수출하는 화장품 부자재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소품 관련 국내외 110여개의 특허권을 보유하는 등 연구개발 분야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우승훈 기자 ws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바이오 리스트
제약바이오 뉴스
의약품 심층분석
글로벌 뉴스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고려대의료원 배너.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